더 리치(The Rich) - 포트폴리오, 자산 관리에 정말 좋은 어플

반응형
    반응형

    더 리치

    더 리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된 자산관리 어플입니다. 구성이 단순하지만, 데이터를 입력하기 편하고, 자산관리 측면에서 특화된 어플이라 생각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는 이 어플을 통해서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더 리치는 처음에는 미국 주식만 조회 가능했지만, 업데이트를 통해서 국내주식과 암호화폐까지 관리 가능해지면서 편의성이 더 좋아졌습니다. 그럼 더 리치의 기능들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공지사항, 검색

    어플 첫 화면에는 더 리치의 공지사항과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있습니다. 종목코드와 기업명, ETF 티커 등을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하죠.

    오늘 사면 바로 배당을 받을 수 있는 배당락 종목들을 알려주기도 하고, 오늘의 명언을 통해 동기부여도 해주고 있습니다.

     

    거시경제 동향

    더 리치

    거시경제 동향은 시장 추종 ETF, 채권 등의 움직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S&P500, 금, 주식시장 전체, 장기채권, 단기채권의 흐름을 볼 수 있죠.

     

    아래에는 실시간 환율을 볼 수 있습니다. 엔화, 원, 달러, 위안화 등 전세계 국가들의 환율을 볼 수 있습니다.

     

    주식 배움터

    더 리치

    주식 배움터에는 ETF, 양도소득에, 배당소득세 등 주식에 필요한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새롭게 찾은 ETF 또는 투자 이론에 대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선별된 뉴스

    더 리치

    선별된 뉴스에는 주식, 기업 관련 뉴스 중에서 주목할만한 뉴스들을 골라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꼭 주식 관련이 아니더라도, 이슈가 되는 뉴스들도 올라오곤 합니다.

     

    투자 아이디어

    나에게 맞는 카테고리는?

    더 리치

    주제별 투자 종목들을 추천합니다. 물처럼 흘러가는 주제들 중에서 관심있는 주제를 선택하면 관련 기업들을 한눈에 보여줍니다. 투자할 곳이 마땅치 않거나, 관심있는 테마 중에서 내가 모르는 기업을 찾아볼 때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부자들의 투자종목

    더 리치

    투자의 대가들이 투자중인 종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렌 버핏, 레이 달리오, 빌 에크먼 등의 투자가들이 현재 어떤 종목에 투자 중인지 볼 수 있습니다.

     

    워렌 버핏이 투자중인 종목들입니다. 애플, 아마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에 투자 중인걸 알 수 있습니다. 투자 비중은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참고용 정도로 보기에 좋습니다.

     

    관심종목

    더 리치

    관심종목 탭에서는 내가 관심중인 종목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 를 통해서 관심 종목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름순, 가격순, 배당순으로 정렬 가능하며, Url 복사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내 관심종목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더 리치

    설정을 통해서 내 관심 종목들을 카테고리 별로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암호화폐, 국내주식, 해외주식, ETF 등으로 정리할 수 있겠죠. 관심종목 탭은 전체적인 주식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확인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더 리치

    포트폴리오 탭입니다. 여기가 더 리치 어플의 핵심이라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를 추가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포트폴리오는 여러 개 만들 수 있으며, 모아보기를 통해서 포트폴리오들을 한번에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더 리치

    제 포트폴리오 화면입니다. +를 통해서 종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종목은 현재 미국주식, ETF, 국내주식, 암호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리플, 에이다), 현금성 자산(원화, 달러 등) 금, 부동산, 기타자산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총 자산, 평가손익, 투자배당률, 시가배당률, 자산구성, 배당구성, 월별 예상 배당금 분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위는 달러뿐 아니라, 원화로도 볼 수 있습니다.

     

    더 리치

    메뉴에는 Tax 설정(15%세금, 세후로 주식 확인하기), 친구와 공유하기, 통화설정(원, 달러) 가장 최근 배당 기준, 깔끔한 차트 의 기능들이 있습니다.

     

    자산 구성은 종목별 비율과, 섹터별 비율은 원형그래프로 보여줍니다. 그래서 한눈에 내 자산 구성을 파악할 수 있죠.

     

    더 리치

    추가된 자산은 이렇게 티커와 아이콘을 보기 편하게 리스트로 표시됩니다. 자산순, 배당순, 이름순, 수익률순으로 정렬 가능하며, 편집 기능을 통해서 추가매수, 자산 편집,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정보 교환

    더 리치

    정보 교환 탭입니다. 정보교환 탭에서는 카카오톡의 오픈채팅처럼 누구나 채팅방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관련 주식별로 채팅방이 있어 의견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MY

     

    MY 탭에서는 설정과 이용약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뉴스레터 알림(명언)의 켜기 끄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은 더 리치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

    더 리치

    더 리치는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버전도 지원합니다. PC로 더 리치 에 접속하면 모바일과 동일하게 자산관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PC버전은 모바일 버전에 비해 몇 가지 이용 제약이 있습니다.

    • 포트폴리오에서 자산 추가매수 불가
    • 포트폴리오 세후 배당금 확인 불가
    • 자산순, 배당순, 이름순, 수익률순 정렬 불가

    위 기능들을 제외하면 PC에서도 더 리치를 활용한 자산관리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