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 4

반응형
    반응형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다국적 제약기업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는 Investor AB 산하의 영국 - 스웨덴의 제약회사입니다. 연구, 개발, 제조, 판매업을 하며, 본부는 영국에 있습니다. 하지만 스웨덴 합작사인만큼 스웨덴 증시에도 상장되어 있고 연구시설등 기반을 스웨덴에도 두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는 전문 의약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 사업을 운영이 주 업입니다. 1999년 스웨덴 제약회사 아스트라 AB(아스트라 AB)와 영국 제약회사 제네카가 합병한 것으로 시작했죠. 아스트라AB는 1913년 설립돼 스웨덴 서더텔리에 본사를 둔 국제 제약회사로 위장, 심혈관, 호흡기 및 통증 치료제가 주력 제품이었습니다. 1993년에 설립된 제네카는 런던에 본사를 둔 제약회사로 공식 명칭은 제네카 그룹 PLC입니다. 1926년에 설립된 영국 화학 회사인 임페리얼 화학공업(ICI)은 1993년 제약, 농업, 특수 화학 사업을 분할하여 독립 회사를 설립하였는데, 그 회사 이름이 제네카였습니다. 주요 생산 의약품은 암과 심혈관 질환 치료제였죠.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에 합병된 후 바이오기업 CAT(캠브리지 항체기술), 2007년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기업 메디무네, 2013년 생명공학기업 스피로겐, 2014년 이 조직의 샘플기업 크리스텐스 등 여러 기업을 인수하면서 성장했습니다. 2016년에는 본사를 런던에서 영국 케임브리지로 옮겼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동종업계 다른 기업보다 R&D 생산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 기업으로 영국 케임브리지, 메릴랜드 게더스버그, 폴란드 바르샤바 등에 주요 R&D센터를 두고 있습니다. 2019년 현재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총 임원 수는 약 7만600명에 달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 아스트라제네카(Korea AstraZeneca)는 199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연구는 암, 심혈관, 신장, 대사 및 호흡기 질환에 대한 전문 의약품 연구, 개발 및 제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2019년 기준 총매출은 약 244억 달러이고, 의약품 총매출은 약 236억 달러로 암질환 87억 달러(37%), 심혈관 및 신장·대사질환 69억 달러(29%), 호흡기질환 54억 달러(23%), 기타 질환 26억 달러(11%)에 이릅니다. ses. 2019년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시장은 중국, 한국 등 신흥시장이었으며 성장시장이 35%, 미국 33%, 유럽 18%, 기타 14%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항암제 타그리스소, 임핀지, 린파자, 항혈소판 브릴린타, 당뇨병 치료제 파르시가, 고혈압 치료제 크레스토르, 천식 치료제 심비코, 등이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홈페이지

     

    코로나 백신 승인중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승인은 앞당겨질 전망입니다. 영국 정부가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 등을 신속히 검토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현재 옥스퍼드 대학과 함께 코로나 19 백신을 연구하고 있으며 현재 임상 3상을 진행 중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는 24일 "잠재적인 코로나 19 백신에 대한 검토 작업을 확인했다"고 밝힌 상황입니다.

     

    영국 미국 중국 러시아 등은 코로나19 백신 출시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연내 코로나 백신 출시가 어렵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이와 관련, 국립알레르기·감염병연구소 앤서니 포치 소장은 백신을 개발 중인 제약사들이 올해 안에 긴급 사용승인 임상시험 자료를 제출하더라도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내년 1월 이전에 승인을 해주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주가 LON: AZN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2020년 11월 2일 기준 아스트라제네카의 주가입니다. 백신에 대한 기대감으로 2020년 7월 큰 상승폭을 보이다가 이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1주당 7773GBX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는 코로나 관련주입니다. 때문에 아스트라제네카에 백신을 위탁생산하고 있거나, 공동연구를 하는 기업들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엮여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들을 그렇듯,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또한 의약, 제약 회사들이 대부분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영향을 받는 기업들 중에 국내 기업 위주로 정리했습니다.

     

    SK케미칼 285130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SK케미칼은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카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 19 백신을 위탁생산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진매트릭스가 SK케미칼 관계회사인 SK디스커버리의 지분을 보유 중이기 때문에, SK케미칼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진매트릭스 109820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진매트릭스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SK케미칼과 관련한 SK디스커버리의 지분을 보유 중입니다. 참고로 SK 디스커버리는 친환경, 백신, 의약, 에너지, 화학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발을 뻗고 있는 일종의 지주회사입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195990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자회사 에이비프로를 소유하고 있는데요, 이 에에비프로가 아스트라제네카의 자회사인 메드이뮨과 합작법인인 에이비메드를 설립했습니다. 현재는 ABP-201등 관련 분야의 파이프라인을 개발 중입니다.

     

    SK 바이오팜 326030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SK바이오팜은 SK그룹 소속의 제약회사입니다. 최근에 IPO기업공개를 통해 주식상장을 했습니다. SK바이오팜은 SK케미칼과 엮여 있기 때문에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묶이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