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에너지 Vs. 석유 & 가스: 2020년 가장 큰 거짓말

반응형
    반응형

    선요약

    • 클린 에너지가 들어옵니다. 더러운 에너지는 나갔어. 그렇게 생각해주길 바라는 거야
    • 그것만큼 쉽지는 않다. 석유는 세속적인 것이 아니라 순환적인 침체기에 있다.
    • 이 문서는 현재 에너지 전망을 평가하고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클린 에너지가 들어옵니다. 더러운 에너지는 나갔어...

    집에 돌아가기 전, 아이들이 야외로 나가서 신선한 깨끗한 공기를 깊이 들이마시고, 광전 지붕으로 작동한 핫초콜릿을 마시기 전에 수평선에 있는 풍력 터빈과 들판에서 놀 수 있는 그날을 상상할 수 있는가? 언론도 들어보고 시장도 들어보면 그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엑손모빌(XOM)은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DIA)에서 부츠를 받았고, 사우디아라비아는 올해 매출이 49% 감소했으며, 부도가 늘고 있다.

    그동안 갱신형 보험은 각광을 받아왔다.

    태양열과 풍력 생산업체인 넥스테라 에너지(NEE)는 엑손과 쉐브론(CVX)을 모두 에클립스하면서 최대 에너지 회사가 되었다. 세계 일부 지역에서는 재생 에너지로의 전환을 추진하기 위한 관대한 정책으로, 태양열 에너지는 현재 이용 가능한 가장 저렴한 에너지원입니다. 물론, 보조금이나 자금조달 인센티브를 없애면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깨끗해졌어. 더러움은 없어졌다. 그렇죠? 시장에서는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SPDR Select Energy ETF(XLE)는 최근 12개월 사이 50.7% 하락한 반면 iShares S&P Global Clean Energy ETF(ICLN)는 82.8% 상승했다.

    시장, 섹터, 산업 또는 심지어 개인 주식에 좋거나 나쁜 일이 일어날 때; 투자자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질문은: 이것이 지속될 것인가 아니면 일시적인 것인가이다.

    아니면 화려한 용어를 쓰려면 세속적인가 아니면 순환적인가?

    갱신형 보험의 상승은 분명히 세속적인 추세이다. 점점 더 많은 정부들이 태양열과 바람을 계속 추진할 것이다.

    그러나 석유와 가스의 감소는 세속적이지 않다. 적어도 아직까지는, 그리고 예측 가능한 미래를 위해서도 아니다. 그 분야에서 시도되고 있는 사건들은 순전히 순환적이다. 현재의 세계 봉쇄와 제한적인 여행 질서가 앞으로 20년 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믿지 않는 한, 석유 수요는 회복되어 앞으로 몇 년 내에 증가할 것이다.

    사실, 석유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고 적어도 10년 동안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제 예상은 20년 정도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왜냐하면 재생 에너지로 가는 길은 언론과 정치인들이 여러분이 믿기를 바라는 것만큼 명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투자자들은 잠에서 깨어나 나무에서 숲을 볼 필요가 있다. 올해 석유 수요의 후퇴는 확실히 그 분야에 지장을 주지만, 2~3년 내에 회복될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부문에서 통폐합을 보게 될 것이고, 이것은 최고 품질의 자산에 대한 스케일 혜택으로 이어질 것이다. 수요가 성숙함에 따라 석유와 가스는 많은 통합을 겪게 될 것이고, 성장 사업에서 임대료 찾는 사업으로 전환될 것이다. 오늘날 담배와 마찬가지로.

     

    이 글에서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이 공원에서 산책이 되지 않는 세 가지 이유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이어 현재 석유와 가스의 침체는 세속적인 것이 아니라 순환적인 것이라고 설명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기사에서 파생된 여러 가지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가지고 투자자들에게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각해 보겠다.

    깨끗한 전환은 험난하고 불확실한 길이다.

    기후 변화는 지구에 실질적인 위협이다. 성장에 대한 우리의 갈망이 가라앉지 않는다면(그러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지구의 비참한 결과를 피하기 위해 탄소 배출을 상당히 줄여야 한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현재 시장이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과제가 수반됩니다.

    재생 에너지와 석유 및 가스 재고가 사상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은 더러운 것에서 깨끗한 것으로의 전환은 이미 끝난 거래라고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 우리는 아직 거기에 있지 않다. 우린 어디에도 친하지 않아요.

    꼭 필요한 일이라 할지라도, 그것은 끝난 거래가 아니다.

    청정에너지로의 전환에는 많은 장애물, 즉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 오염은 청정에너지 인프라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 지정학적 힘이 작용한다, 즉 중국의 위협이 작용한다.
    • 대담한 행동을 취하려는 정치적 과묵함

    1. 청정에너지는 얼마나 깨끗한가?

    태양열 패널과 풍력 터빈을 만들기 위한 급박함은 이러한 에너지원이 전 세계에 미치는 환경적 위협을 고려하지 않았다.

    이것은 아마도 저자가 다음과 같이 언급했던 외교정책에 관한 기사에 의해 가장 잘 요약된 것일 것이다.

    '깨끗한 에너지'라는 문구는 보통 따스한 햇살과 신선한 바람의 행복하고 청순한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 하지만 햇빛과 바람은 분명히 깨끗하지만, 우리가 포착해야 할 기반시설은 그렇지 않습니다. 아직 멀었지요 재생 에너지로의 전환은 금속과 희토류 광물의 추출과 실제 생태적, 사회적 비용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킬 필요가 있을 것이다.

    2017년 세계은행은 2050년까지 전 세계 에너지의 50%에 해당하는 7테라와트의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 필요한 금속 추출에 의문을 제기했다.

    과장하지 않고, 다배수 금속의 추출이 극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예를 들어, 은 추출이 100%까지 올라가려면 은 추출이 필요할 것입니다. 인듐은 추출량이 920% 증가할 수 있다. 둘 다 태양 전지판을 만드는데 필수적이다.

    앞서 언급한 기사의 저자는 전 세계 에너지의 절반을 재생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충분한 양의 은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멕시코 페나소기 광산 크기의 130개의 광산을 위탁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40 평방 마일에 걸쳐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은광입니다. 뉴몬트 주식회사(NEM)에서 운영하고 있다.

    출처: 지뢰와 금속.

    그리고 이 모든 에너지를 저장하는 데 필요한 리튬 배터리가 있습니다. 리튬 추출은 2700% 증가해야 합니다. 리튬은 1톤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50만 갤런의 물이 필요하다. 이것은 이미 칠리 같은 곳의 지역사회를 물에서 강탈하고 있다.

    '깨끗한' 에너지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의 조성은 잠재적인 생태학적 재앙이다. 우리는 이미 지속 가능한 추출 수준을 훨씬 앞서 있다. 그리고 이 시뮬레이션은 전세계 에너지 수요의 50%만을 충당할 수 있도록 재생 에너지를 투영합니다. 이것은 이미 엄청난 세금을 부과하는 것이며, 아직 진정으로 고려되지 않은 새로운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재생에너지에서 나오는 에너지의 절반이 추출 위기를 일으킨다면 나머지 절반의 에너지는 어디서 나올 것으로 보십니까? 하지만 나는 나 자신을 앞서가고 있다.

    그렇다면 유용 수명이 다한 시점에서 이 인프라를 어떻게 처분하느냐 하는 문제가 있다.

    올해 초 BBC는 "모든 낡은 풍력 터빈은 어떻게 되는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내보냈다.

    답은 예쁘지 않다. 대부분의 풍력 터빈은 재활용할 수 있지만, 날개는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 20~25년의 유익한 삶이 끝나면 그야말로 매장된다.

    출처 : 풍력터빈 묘역, 블룸버그

    풍력 터빈의 경우 시야가 곱지 않지만, 그리 큰 문제는 아니다. 그것들은 쓰레기 매립지가 안전하다.

    이것은 태양 전지판의 경우 같지 않다. 그것들은 땅속으로 새어 나올 수 있는 위험한 화학물질을 포함하고 있다.

    현재, 적절한 재활용 프로그램이 등장하기에 충분한 태양 폐기물이 없습니다. 정치인과 그린에너지 팬이 향후 재활용 시설 약속 이면에 숨어 있다. 왜 그런지 몰라도 사지 않는다.

    사실 나는 왜 그런지 안다. 세계는 수십 년 동안 플라스틱 재활용을 추진해 왔다. 여러분은 실제로 얼마나 많은 플라스틱이 재활용되는지 알고 있나요? 9%에 불과합니다. 향후 30년 이내에 매립지에 6천만 톤의 태양 폐기물이 매장되어 있을지도 모른다.

    물론 이 분석은 화석연료의 영향과 비교할 필요가 있다.

    지속 가능한 대답은 100% 태양과 바람이 아닌 에너지 혼합을 시사한다.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는 감소해야 하고, 핵은 혼합의 더 큰 부분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태양열과 바람으로 100% 또는 심지어 50%를 달리는 세계가 또 다른 비참한 결과를 초래하지 않는다고 믿는 것은 단지 근시안적일 뿐입니다.

    이것은 이러한 문제들이 부각되는 향후 수십 년 동안 문제를 일으킬 것이다.

    2. 중국의 위협

    지난 10년간 공통적인 주제는 중국이 새로운 세계 지도자로 부상한 것이다. 레이 달리오는 분명 중국의 차례가 왔다고 생각한다. 그는 다음과 같은 말을 인용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는 시대를 초월한 보편적 진리가 각국이 성공하고 실패하는 이유를 결정하게 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제국은 생산적이고 재정적으로 건전하며 지출보다 더 많은 수입을 얻고 부채보다 더 빨리 자산을 증가시킬 때 상승한다. 이것은 그들의 사람들이 교육을 잘 받고, 열심히 일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할 때 일어나는 경향이 있다. 내가 현재 진행 중인 연구에서 기록한 바와 같이 이러한 조치에 대해 객관적으로 중국과 미국을 비교하며, 그 기초는 분명히 중국을 선호한다."

    전 세계가 세계적 리더 없이 대유행으로 부상할 것인지, 아니면 미국이 대체될 것인지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중국의 장기적 벨트앤로드 구상은 중국의 정치경제적 지배력을 키우려는 의도를 밑바탕에 깔고 있다. 유라시아 전역에 걸쳐 사람과 상품, 투자를 연결하려는 우산 이니셔티브는 중국을 미래 발전의 중심에 두는 것을 목표로 한다.

    중국이 이제 정치적, 경제적 영향력을 키울 것이라는 것은 피할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것이 미국의 멸망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미국은 여전히 많은 것을 필요로 한다: 부, 넷플릭스(NFLX)와 페이스북(FB)과 구글(GOOG)이라는 광범위한 미디어를 통한 문화적 지배 - 이 소프트 파워를 오래 지속시켜 준다. 미국인이 아닌 나로서는 미국에 걸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21세기에는st 미국이 여러 분야에서 독립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전선의 하나는 에너지 자립이다.

    지난 10년 동안, 미국이 에너지 자립에 도달했다는 많은 이야기가 있었다. 2019년, 1957년 이후 처음으로 에너지 자립형이었다.

    에너지 자립도 지정학적 수혜 가능성을 자랑한다. 미국은 정치적 긴장이 고조되는 국가들로부터 에너지의 대부분을 수입한다.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중국, 러시아 모두 거대한 에너지 수출국인데, 이로 인해 미국은 지난 수년간 한 가지 이상의 난처한 입장에 처하게 되었다.

    이제 갱신형 보험으로 변경하면 어떻게 변경되는지 여쭤보실 수 있겠죠? 결국 그대는 에너지의 원천을 끄고, 또 다른 원천을 켜는 것이다.

    문제는 it 패널, 터빈, 배터리 등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자원에서 비롯된다.

    우리는 이전 섹션에서 리튬을 언급했다. 리튬 매장량의 50% 이상이 칠레,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사이의 "리튬 삼각지대"로 알려진 곳에서 발견될 수 있다. 그건 중국이 아니지 않습니까?

    그렇게 생각하고 싶겠지만 틀릴 거야. 미국 에너지자원 거버넌스 이니셔티브는 중국이 전기차 및 풍력터빈 부품에 필요한 전체 희토류 자원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은 리튬배터리를 만드는 데 필요한 3가지 성분인 세계 화학리튬 51%, 화학코발트 62%, 구형흑연 100%를 장악하고 있다. 맞아요, 중국 없이는 리튬배터리를 만들 수 없어요.

    이는 미국이 자국의 희토류 광물 공급원을 확보할 수 없고, 화석연료를 대체할 만큼 충분히 확보하지 못한다면 청정 에너지에 의존할 수 없고 진정한 에너지 자립성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테슬라(TSLA)는 자체 출처를 확보해 채굴에 진출하려 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 위협은 화석연료로부터의 실제 전환을 저해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1957년 이후 처음으로 에너지 독립국인 미국이 특히 도전적인 지배세력에 유리하게 이 독립을 포기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3. 정부들은 어느 정도 전환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대선 토론회에서 조 바이든은 화석연료에서 벗어난 전환을 언급했습니다. 그가 실제로 무엇을 계획하고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2035년까지 탄소 배출이 전혀 없는 전기 순은 실제로 흠집을 내지는 않는다. 전기는 미국의 석유 사용의 1% 미만이다.

    출처: EIA

    천연가스의 경우 수요의 약 3분의 1에서 더 중요하다.

    출처: EIA

     

    공화당은 조 바이든을 화석연료의 죽음으로 내세우는 기득권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우선, 바이든이 당선된다면, 그는 2035년의 에너지 지형이 어떻게 보일지에 대해 거의 언급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중국이 아니라, 대통령은 4년 밖에 재임하지 않고, 그들이 재선되면 4년만 더 받는다. 네, 그는 좀 더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장려하고 화석 연료를 제한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지만, 그가 말한 것처럼 "우리는 오랫동안 화석 연료를 제거하지 않을 것이다."

     

    복잡성, 위협, 불확실성에 직면했을 때, 현상 유지가 필요 이상으로 오랫동안 우세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최근 포린 어페어스지에 실린 기사는 왜 정치인들이 서로 다른 위기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하는지를 들여다본다. 저자는 그저 같은 일을 계속하려는 우리의 경향을 요약한다.

    크레이즈는 일반적으로 리스크 간을 탐색해야 합니다. [...] 기후변화와 함께, 그들은 극단적인 날씨를 피하는 것과 경제 성장을 허용하는 것 사이의 균형을 추구한다. 이러한 절충은 현재와 같이 어렵고, 비용과 편익이 이해당사자들 사이에 고르게 분배되지 않는다는 사실에 의해 더욱 복잡해져서, 갈등은 겉으로 보기에 어떤 정책 선택의 피할 수 없는 부분이 된다. 중첩된 이해관계가 의사결정자와 미디어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미연에 방지하려고 시도합니다. 설상가상으로 정책 입안자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 문제와 여러 선거구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그들은 많은 양의 불확실성을 받아들여야 한다. 종종, 그렇다면, 가장 쉬운 대응은 현상을 고수하는 것이다.

    대선 공약과 실제 성사되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제 생각엔, 복잡하고 전략적인 위협으로 인해, 우리는 우리에게 유리한 것보다 더 오랫동안 현 상태를 고수할 것 같습니다.

    석유와 가스의 가장 큰 문제는 순환적이다.

    위의 세 가지 점을 고려했을 때, 석유와 가스의 가장 큰 문제는 세속적인 것이 아니라 순환적인 것이라는 것이 명백해진다.

     

    골드만삭스는 여전히 적어도 2030년까지 석유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IMF는 2040년경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그것은 우리가 적어도 1년에서 20년 정도의 성장을 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그 이상으로, 미국 에너지 정보 행정부는 "2020년 연간 에너지 전망 참조 사례의 프로젝트" 액체 연료(석유 등 액체류)가 미국 전체 에너지 소비량의 약 35%를 차지하게 되는데, 이는 2019년의 37%와 비교된다."

    시장은 존재하지 않는 세속적인 침체의 가격을 매기고 있다.

     

    이것은 그것이 몇 년 동안 힘들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것은 그럴거다. 석유 가스 산업은 현재 사이클에서 여전히 역풍이 많이 불고 있다.

     

    균형 시트는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필요한 통합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대차대조표 개선에 주력하고 있거나, 생존 모드를 바로 잡고 있다. 이 공간에서 유일하게 중요한 제안은 NBL(Nonble)을 구매하려는 Chevron(CVX)이었다.

     

    여행과 교통이 돌아오기 전까지는 그럴 가능성이 없는 수요의 귀환, 그 자체가 폭넓은 예방접종 캠페인과 소비자 신뢰의 회복까지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 수요의 귀환 없이는 공급은 계속 고전을 면치 못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부도가 매달 늘어나는 등 악재에서 악재로 돌아섰습니다.

    출처: FT

    아무도 개입하지 않고 자산을 매입할 수 없기 때문에, 부도는 앞으로 1~2년 안에 그 부문을 계속 괴롭힐 것이다.

    출처: FT

    "자본 부족이 문제입니다. 투자자 관심 부족이 문제입니다. 최근 FT 기사에서 무디 애널리스트의 말을 인용하면 "과도한 고통받는 자산은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지난 12개월 동안 에너지주 중위수는 45% 하락했다.

    이것은 섹터 중위수를 미국 주식의 16th%에 둔다. 전 부문이 극도로 괴로워하고 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오크트리캐피털(OAK)의 설립자인 하워드 마크스의 말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확신을 가지고 지킬 수 있는 두 가지 개념이 있다: - 규칙 1번: 대부분의 사물은 순환적인 것으로 증명될 것이다. – 규칙 2번: 다른 사람들이 규칙 1번을 잊을 때 가장 큰 손익의 기회가 온다.

    모두가 규칙 1번을 잊어버렸다.

    투자자들에게는 기회입니다.

     

    이전의 2500개의 단어가 청정에너지 대 화석연료 논쟁의 보다 명확한 그림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이것의 결과로 투자자들에게는 많은 기회가 있다, 그 중 몇 가지를 고려해 보자. 일부는 배당투자자들에게 직접 적용될 것이다. 다른 것들은 배당 투자의 범위를 벗어나지만, 여전히 고려해야 한다.

    1. 갱신형 보험의 세속적인 상승.

    분명한 것은 갱신형 보험의 세속적인 증가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또한 순환적인 우여곡절을 겪게 될 것이다. 그들은 현재 순환매로 대부분의 자산이 과대평가되어 있다. 넥스트아라 에너지와 같은 회사들은 내 감시 목록에 있지만, 배당수익률은 배당성장의 잠재력과 일치하지 않는다.

    출처: mad-dividends.com

    주가가 사상 최고치이다. 지난 10년간의 배당금을 기준으로 볼 때 공정한 수익률 범위는 2.62%에서 3.3% 사이입니다. 현재 수익률 1.8%는 MAD 차트에 따르면 강력한 과대평가를 시사합니다.

    하지만 하향 조정되기 전에 훨씬 더 비쌀 수 있다. 그러나 나로서 배당 투자자들에게는 이 가격에 대한 투자는 내가 생각하는 것과 배치될 것이다. 즉, 좋은 거래를 얻는 것이다.

    다른 재생 가능한 연극들도 지금 당장은 비싸보인다. 브룩필드 재생 (Brookfield Renwable)은 역사적으로 낮은 수익률은 역사적으로 낮은 편이다.

    출처: mad-dividends.com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속적인 물결은 아무데도 가지 않고 있으며, 조만간 뭔가 잘못되어 산업이 매력적으로 가격이 매겨질 것이다.

    이런 일이 일어나면, 나는 이 주식들을 내 감시 목록에 올려놓는다.

    2. 희토류 재료에 대한 장기 수요

    재생 에너지가 추진되는 척도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확실한 것은 은, 리튬 등 희소자원에 대한 수요가 커질 것이라는 점이다.

    리튬의 경우 리튬을 생산하는 주식을 통해 간접노출에 만족해야 합니다. 알베말(ALB)은 낮은 수익률 1.6%에 불과하지만 배당성장이 5%에 불과해 특별히 기대되는 것은 아니다. 리벤트(Livent, LTHM)와 같은 다른 순수 연극은 순수한 추측이다. 글로벌 X 리튬배터리테크 ETF(LIT)와 같은 ETF를 구매하는 것도 상당히 불만족스럽다. 어쩌면 이런 세속적인 유행을 연기할 수 있는 매력적인 방법이 나타날지도 모르지만, 아직 여기에 있는 것은 아니다.

    반면 은을 사는 것은 iShares 실버 트러스트(SLV)를 주문하는 것만큼이나 쉽다. 만약 상품들이 당신의 자산 혼합의 일부라면, 은화 몇 개를 보유하는 것은 그 증가 추세에 비추어 볼 때 타당하다.

    나는 은이나 금이나 다른 어떤 귀금속을 나의 배당 투자로 공간을 다투는 것으로 보지 않는다는 것을 주목해야 한다. 오히려 그것은 내가 지분 투자와 별도로 보유하고 있는 나의 현금 보유량을 다른 통화와 경쟁한다.

    3. 고품질 석유&가스 업체 : 잠을 깨거나 월급을 받는다.

    만약 당신이 이전의 두 통찰력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나도 마찬가지였다. 고맙게도 이 다음 것이 훨씬 낫다.

    에너지 부문의 밸류에이션이 상상만큼 낮아지면서 고품질 자산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석유 & 가스의 이러한 하락세가 잔인하기는 하지만, 순환적이고 세속적이지 않다고 평가했다. 그러므로 다음 상승기에 우세하고 번창할 자산을 사는 것은 내 시간에 걸맞는 추구이다.

    재생 에너지에서 가치를 찾으려면 압박을 받을 수 있지만, 고품질 오일 & 가스 이름에서는 가치가 많습니다. 아무도 믿지 않는다. 에너지는 S&P 500(SPY)의 2%에 불과하다.

    로버트와 나는 세 가지 선택사항이 있다.

    • 쉐브론(CVX).
    • 원옥 (OKE)
    • 엔브리지 (ENB)

    쉐브론은 당신이 살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전공이고 수익률은 7.7%입니다.

    출처: mad-dividends.com

    더 내려갈 수 있을까요? 물론이죠. 올해 초 50대 초반으로 가격이 폭락한 후에요. 하지만 배당이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심리가 더 나빠질 수 없었고, 배당은 우월한 대차대조표에 잘 적용되어 올해 성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수익률 7.7%는 더 이상 문제될 것이 없다. 나는 앞으로 최소 5%의 수익률로 역전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것은 54%를 거꾸로 시사한다. 하지만 그래, 그 동안 이를 갈아야 할지도 몰라.

    수익률이 말도 안 되는 또 하나의 훌륭한 주식, 바로 엔브리지입니다. 그 회사의 탄력성은 비할 데 없이 뛰어나다. 캐나다 파이프라인 회사는 인상적인 8.4%를 제공합니다.

    출처: mad-dividends.com

    엔브릿지는 5-7%의 현금흐름 성장이 4%에서 5%의 수익률을 쉽게 뒷받침하기 때문에 현재 수준에서 두 배가 될 수 있다.

    수익률이 높은 종목에 대한 최근 기사에서 지적했듯이 ENB는 탄력적이고 자본이 풍부하며 지속적으로 많은 현금을 창출하며 향후 수십 년 동안 통합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드디어 오뉴옥이 왔다. 지난 5월, 로버트는 OKE를 두 배로 올려 배당금이 삭감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에 베팅했다. 몇 달이 지나자 배당금이 삭감되지 않을 가능성이 커진다. 3분기에 OKE는 배당금을 1.3배당하기에 충분한 분배 가능한 현금흐름을 창출했다.

    OKE는 타이밍에 운이 좋았고, 운이 좋지 않았다. 그것은 2020년에 실현될 많은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가지고 있었다. 이로 인해 회사는 다소 높은 레버리지로 연도에 진입하게 되었다. 이 때문에 상황은 복잡해졌다. 반면, 이러한 새로운 프로젝트들은 3분기 회사가 엄청난 양의 배당수익률 13%를 지원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현금을 창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했다.

    출처: mad-dividends.com

    OKE는 전에 여기 와본 적이 있는데, 이번에도 끝까지 볼 수 있을 거라고 장담해요. 세 가지 선택지 중 가장 추측성이 높다.

    나는 CVX와 ENB가 그들의 배당을 유지할 것이라는 것에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나는 아마도 30%의 OKE가 삭감되어야 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는다.

    4. 투기성 에너지업체는 집어치웁니다.

    최고 품질의 에너지 회사를 사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면, 그 이하이고 폐업할 가능성이 있는 것은 무엇이든 과감히 처분해야 한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파산자가 더 많이 올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보고 있는 회사가 파산할 수도 있는 어떤 잡담이 있다면, 여러분은 그것을 정말 자세히 보고 싶고, 여러분이 손해를 보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묻고 싶어 합니다.

    5. 중국의 부상.

    마지막으로 실행 가능한 통찰력은 중국의 부상이다. 반중 편중 때문에 우리 모두 중국 주식에 대한 노출이 거의 없습니다. 나는 수년 전에 미국 주식에 투자하기로 선택했다. 왜냐하면 자본주의만큼 좋은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 이는 대부분 성과를 거두었으며, 유럽 시장과 신흥 시장은 대부분 허당이다.

    그러나 그것은 나 자신에게 자주 묻는 질문이다. 나는 아직 총을 뽑지 못했다. 어느 정도 노출을 얻을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ETF를 사서 잊어버리는 것이다. 저는 제 배당 목표를 저버리지 않는 방법으로 이것을 해야 합니다. 인기 있는 ETF로는 iShares China Large-Cap ETF(FXI)와 iShares MSCI China ETF(MCHI)가 있습니다.

    6. 보너스 아이디어. 블랙록(BLK)

    매크로 시프트와 투자자들이 어떻게 플레이할 수 있는지를 고려할 때, ETF는 항상 트렌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으로 부상한다. 비록 이 거시 분석은 내가 에너지 분야에 대해 가졌던 직관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긴 했지만, 나는 대부분 거시 투자자는 아니다. 향후 시장에서 ETF가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기 때문에 블랙록은 향후 몇 년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그렇기는 하지만 모든 자산과 마찬가지로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질 수 있다. 나는 최근에 내 포지션의 일부를 팔았고, 대세가 바뀌면 더 사는 것을 고려할 것이다.

    출처: mad-dividends.com

    결론

    청정에너지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화석 연료는 감소하고 있지 않다. 에너지주는 앞으로 몇 년 동안 도전이 있을 것이고, ESG 투자 상승, 즉 투자 깨짐으로 인해 항상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알파 작가 크리스 데무스 주니어는 최근 기사에서 ESG 트렌드를 지적했다.

    앞으로 몇 년 안에 투자자들은 깨어있거나 돈을 받을 수 있는 선택권을 갖게 될 것이다.

     

    원본 기사: seekingalpha.com/article/4382875-clean-energy-vs-oil-gas-biggest-lie-of-2020

    반응형

    '주식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 4  (1) 2020.11.02
    모더나 관련주 TOP 10  (2) 2020.11.01
    조 바이든 관련주 TOP 8  (2) 2020.10.19
    그래핀 관련주 TOP 10  (0) 2020.10.14
    풍력발전 관련주 TOP 9  (0) 2020.10.0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