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관련주 TOP 10

반응형
    반응형

    모더나 관련주

    미국의 생명공학 기업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는 미국의 생명공학 기업입니다. 모더나는 2010년에 ModeRNA 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으며,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 대기업입니다. 모더나는 전령 RNA를 기반으로 한 치료제를 개발 중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전령 RNA란 완성된 백신을 채네에 투입하는 것이 아닌, 합성 전령 RNA를 활용해서 핵산 유전정보를 리보솜에 전달해 스스로 치료법을 찾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모더나는 인플루엔자 치료를 위한 RNA치료제를 개발한 이력이 있습니다. 때문에 2018년 기업공개(IPO) 때, 나스닥에서 주당 23달러를 기록해 8천100억원을 조달한 적이 있습니다. 이 기록은 생명공학 기업 IPO중 최대 규모였습니다.

     

    >>모더나 홈페이지

     

    Moderna, Inc. | Home

    What is mRNA? Messenger RNA, or mRNA, plays a fundamental role in human biology, transferring the instructions stored in DNA to make the proteins required in every living cell. Our approach is to use mRNA medicines to instruct a patient’s own cells to pr

    www.modernatx.com

    코로나 백신 기업의 선두두자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는 다른 생명공학 기업과 마찬가지로 백신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미 2020년 6월부터 최종 임상 실험에 들어갔으며, 내연부터 연강 5억~10억도스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후 모더나는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주로 묶이게 되어서, 실험 결과를 발표할 때마다 모더나의 주가는 상승과 하락을 반복했습니다. 모더나는 코로나 핵심주 중 하나(백신, 치료제 개발)이기 때문에, 모더나가 코로나 백신 개발에 성공하게 된다면, 관련주들를 포함한 전세계 경제가 덩달아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더나 주가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의 1년간의 차트입니다. 코로나 관련주인 만큼, 현재 백신 개발이 가까워짐에 따라서 주가는 연일 상승중입니다. 하지만, 실제 백신이 나오지는 않았고, 최종 개발까지는 아직 시간이 있기 때문에, 6월 이후 급격한 움직임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모더나의 주식은 67달러입니다. 전문가들의 모더나 목표주가는 92달러로 보고 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에 관련이 깊은 관련주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모더나는 생명과학 기업이기 때문에, 글로벌과 국내에 있는 모더나 관련주들도 전부 생명과학 및 리서치 기업들입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GILD

    모더나 관련주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의료 수요가 충족되지 않는 분야에서 의약품을 발견, 개발 및 상용화하는 연구 기반 바이오팜 회사입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제품 포트폴리오 및 조사 의약품 파이프라인에는 인체 면역결핍 바이러스/구제된 면역결핍 증후군(HIV/AIDS), 간 질환, 암, 염증 및 호흡기 질환 및 심혈관 질환에 대한 치료법을 포함합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2016년 12월 31일 기준, 30개국에 지사가 있습니다.

     

    리제네론 파마슈티컬스 REGN

    모더나 관련주

    리제네론 파마슈티컬스는 심각한 의료 조건의 치료를 위해 약물을 발견, 발명, 개발, 제조 및 상용화하는 바이오의약품 회사입니다. 리제네론 파마슈티컬스는 눈병, 고밀도 지단백질(LDL) 콜레스테롤, 염증성 질환에 대한 약품을 상용화하고 류머티스 관절염, 천식, 아토피, 통증, 암, 감염성 질환 등 다른 분야에서 제품 후보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리제네론 파마슈티컬스는 2016년 12월 31일 기준 임상 개발 분야에서 16개 제품 후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트랩 기반 임상 프로그램과 완전한 인간 단일 클론 항체 제품 후보 15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버텍스 파마슈티컬 VRTX

    모더나 관련주

    버텍스 파마슈티컬은 심각한 질병에 대한 의약품의 발견, 개발, 제조 및 상용화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낭포 성 섬유증 (CF) 치료를위한 치료법을 개발하고 상용화하고 다른 승인처에서 연구 개발 프로그램을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두고 있죠.

     

    약명강덕신약개발 603259(상해)

    모더나 관련주

    약명강덕신약개발은 신약 연구개발(R&D), 생산 및 지원 서비스 제공 및 관련 기술 플랫폼 서비스에 주로 종사하는 중국계 투자 지주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주로 소규모 분자 약품, 세포 치료법 및 유전자 치료법 발견, 개발 및 생산과 의료기기에 대한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주로 중국 기반 실험실 서비스 부문, 계약 제조 조직/계약 개발 및 제조 조직 서비스 부문(CMO/CDMO 서비스 부문), 미국 기반 실험실 서비스 부문, 임상 연구 부문 등 4개 부문을 통해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시애틀 제네틱스 SGEN

    모더나 관련주

    시애틀 제네틱스는 암 치료를 위한 요법의 개발 및 상용화에 중점을 둔 생명 공학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자체적으로 또는 타사와 협력하여 의약품의 개발 및 판매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아이큐비아 홀딩스 IQV

    모더나 관련주

    아이큐비아 홀딩스는 통합된 정보와 기술 지원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상용 솔루션, 연구 개발 솔루션 및 통합 참여 서비스를 포함한 부문도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큐비아 홀딩스는 프로젝트 관리 및 임상 모니터링, 임상 평가 지원 서비스, Q2 솔루션, 전략적 계획 및 설계를 제공합니다.

     

    통합 참여 서비스 부문에는 의료 서비스 공급자 참여 서비스, 환자 참여 서비스, 과학 전략 및 의료 서비스 등이 포함됩니다.

     

    아이큐비아 홀딩스는 미주, 유럽, 아프리카, 그리고 아시아 태평양에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068270

    모더나 관련주

    셀트리온은 바이오의약품 제조업체입니다. 셀트리온은 2002년 2월 미국의 생명공학 회사인 백스젠(VaxGen)과의 합작으로 출범했습니다. 셀트리온의 주력 분야는 바이오시밀러(복제 의약품) 사업이고, 대표 제품은 세계 최초의 항체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입니다. 램시마 제품은 국내 단일 의약품 가운데 최초로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처방액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씨젠 0965530

    모더나 관련주

    씨젠은 유전자 진단 기술 및 시약 개발업체입니다. 씨젠은 2000년 9월 지금의 명칭인 (주)씨젠으로 설립했습니다. 씨젠은 2020년 초, 코로나 진단키트로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제넥신 095700

    모더나 관련주

    제넥신은 항체기반 바이오베터 치료제와 치료백신개발 전문업체입니다. 제넥신은 1999년 7월 (주)제넥신으로 설립했습니다. 제넥신의 주요사업은 감염성질환(AIDS, 만성간염, 결핵 등)과 고형암 치료용 아데노바이러스백신 연구, 항체융합단백질 치료제 개발 입니다.

     

    진원생명과학 011000

    모더나 관련주

    진원생명과학은 의류용 심지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의약품 개발 및 제조, 판매의 사업도 영위하고 는 기업입니다. 진원생명과학의 의약품은 자체 브랜드가 아닌 CMO 형태로 외주 생산합니다. 삼성바이로로직스와 비슷한 일을 하는 회사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진원생명과학은 2014년 에볼라 바이러스가 유행한 이후, 미국의 이노비아와 에볼라 백신을 공동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유로 에볼라 테마주로 묶여 크게 상승한 적이 있습니다. 2014년 9월 30일에는 주가가 1,155원이었으나, 2014년 10월 17일에는 3,015원까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이번 코로나 이후에도 주가가 한번 급등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