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 관련주 TOP 10

반응형
    반응형

    그래핀이란

    그래핀 관련주

    그래핀은 탄소 동소체 중 하나로서 2010년부터 지금까지 각광받고 있는 신소재 중 하나입니다. 그래핀은 흑연, 탄소 나노튜브 등을 이론적으로 설명하는 모델로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그래핀을 계산하는 것은 여러모로 흥미로웠지만, 실제로 그래핀을 만들 수는 없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일반적으로 2차원의 결정은 표면 에너지가 너무 높고 불안정하기 때문이죠. 표면 에너지는 표면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로, 표면이 작을수록 안정적이라는 뜻입니다.

    그래핀 관련주그래핀 관련주

    그렇다고 그래핀이 한번도 발견된 적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1970년대에는 원자 두께의 탄소층이 다른 표면에서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1990년 이후, 용액의 분자를 그래핀 사이에 삽입하여 다른 온도와 압력 하에서 다양한 용액을 사용하여 분리하려는 다른 시도들이 있었습니다.

     

    그래핀의 생산 방법

    그래핀 관련주

    이토록 그래핀은 제대로 만들기만 한다면 가능성이 무한한 소재이지만, 만드는 과정의 어려움으로 개념적으로만 존재하던 소재였습니다. 우연히 발견하기는 하지만, 대량 생산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죠. 그래서 현재까지 여러 그래핀을 만드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 2009년 구리호일 위에 그래핀 합성
    • 2012년 드라이아이스 분리법
    • 2014년 웨이퍼공법
    • 2014년 비누+믹서기 공법

    그래핀은 대량 생산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현재도 그래핀의 신공정을 기업들은 계속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래핀 활용 분야

    그래핀 관련주

    그래핀의 가능성은 매우 무한합니다. 그래핀의 그물 구조 때문에 강도는 강철보다 200배 강하고, 면적의 20%를 늘려도 끄떡없죠.

     

    현재 당장 활용 가능성이 있는 문야는 디스플레이 분야입니다. 특히 터치 스크린과 전극 시장에서 그래핀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현재 투명 전극으로 사용 중인 산화 인듐 주석은 부서지기 쉬운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그래핀이 투명 전극에 적용만 할 수 있다면 주석의 대체제로서 기존 ITO(인듗 주석)가 가지는 문제점들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핀 관련주

    그래핀은 배터리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스마트폰 배터리에서 그래핀을 일부 섞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그래핀이 들어간 스마트폰은 샤오미의 미 10 울트라가 있습니다. 그래핀은 배터리에서 활용하면 효율이 좋을 것으로 전망하기 때문에, 그래핀의 배터리 접목 연구는 계속하고 있습니다.

     

    현재 그래핀의 위치

    그래핀 관련주

    이렇게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그래핀이지만,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개발 단계에 머물고 있습니다. 연구는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고, 일부 그래핀을 활용한 제품도 나오고는 있지만, 2010년 이후 10년 동안 이렇다 한 활용은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핀 관련주

    그래핀 관련 뉴스들을 보면 기술 개발에 관한 뉴스가 대부분입니다. 정부는 그래핀을 국책사업으로 정했기 때문에, 관련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래핀은 활용한 제대로 하고 가격, 그리고 대량생산의 문제만 해결하면 활용도는 급격하게 상승할 것입니다.

     

    그래핀 관련주

     

    국일제지

    그래핀 관련주

    국일제지는 종이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박엽지, 백상지, 간지류, 담배 포장지류 등을 생산하죠. 국일제지는 그래핀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일제지의 자회사기 구글과 비밀리에 협업한다는 소식 때문이죠. 그래서 2019년 당시 국일제의 주가는 5배 이상 뛰었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는 큰 전진은 없어서 지금까지 횡보 중입니다.

     

    >>국일제지 홈페이지

     

    크린앤사이언스

    그래핀 관련주

    크린앤사이언스는 자동차용, 산업용 여과지 생산 전문업체입니다. 공조용 부직포, 공조, 에어, 혜파, 공기청정기용 필터 등을 생산합니다. 크린앤사이언스틑 국책과제를 통해서 그래핀의 전자파 차폐소재를 개발 중이라서 그래핀 관련주로 엮이게 되었습니다.

     

    >>크린앤사이언스 홈페이지

     

    대창

    그래핀 관련주

    대창은 황동제품 제조업체입니다. 대창은 단조, 쾌삭, 고강도, 내식, 무연 황동 등 제품을 생산합니다. 대창은 2012년부터 2014년 사이까지 한양대와 그래핀 자기조립 박막 코팅 기술을 연구 개발한 전력이 있습니다.

     

    >>대창 홈페이지

     

    쎄미시스코

    그래핀 관련주

    쎄미시스코는 반도체 장비 제조업체입니다. 쎄미시스코는 은나노와이어, 그래핀 산화물 투명전극소재 및 공정의 국책과제를 진행한 경력이 있습니다.

     

    >>쎄미시스코 홈페이지

     

    동성코퍼레이션

    그래핀 관련주

    동성코퍼레이션은 기초 석유화학, 첨단 정밀화학, TPU, 초경량 복합소재 전문 기업입니다. 동성코퍼레이션은 동성그룹의 자회사입니다. 그래핀의 개질방법과 이를 활용한 나노복합재료의 제조 방법 특허를 보유 중이라서 그래핀 관련주에 속합니다.

     

    >>동성코퍼레이션 홈페이지

     

    아이컴포넌트

    그래핀 관련주

    아이컴포넌트는 고기능 Barrier 필름을 비롯한 PS, PMMA, PC,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인 PES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아이컴포넌트는 광학필름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이컴포넌트 홈페이지

     

    상보

    그래핀 관련주

    상보는 광학필름(BLU Sheet), 썬팅/방범/단열필름, CNT, 그래핀, 염료감응태양전지(DSSC)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상보도 그래핀 배리어 필름 국책과제 주관기업으로 선정된 적이 있습니다.

     

    >>상보 홈페이지

     

    크리스탈신소재

    그래핀 관련주

    크리스탈신소재는 한국 코스닥에 상장안 중국의 합성운모 신소재 기업입니다. 크리스탈 신소재는 합성운모 플레이크, 합성운모 파우더, 운모 테이프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탈 신소재 홈페이지

     

    티씨케이

    그래핀 관련주

    티씨케이는 반도체 공정용 고순도 흑연제품 전문 생산업체로서, 글래시 카본, SiC Wafer 등을 생산합니다. 티씨케이는 반도체, 태양전지 및 LED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티씨케이 홈페이지

     

    솔루에타

    그래핀 관련주

    솔루에타는 전자파, 전자파차폐, Nano NI Powder, Alloy Materials, EMI, EMC, 그래핀, 방열, 휴대폰 부품소재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솔루에타는 2017년부터 그래핀 사업을 추진중입니다.

     

    >>솔루에타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