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 The Dip 하락장에 매수하기 좋은 유망주 10종목 (삼성증권)

반응형
    반응형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주식팀의 의견입니다. 2021년 12월 7일

     

    하락장에 매수하라

    삼성증권에서 하락장에 매수하기 좋은 종목 10선을 소개했습니다. 빅테크 6종, 소비재 2종, 소프트웨어 1종, 그리고 산업재에서 1종인데요, 세상이 무너져도 성장할 수 있는 기업들 이라고 합니다.

    1. 애플
    2. 테슬라
    3. 마이크로소프트
    4. 엔비디아
    5. 알파벳
    6. ASML
    7. 나이키
    8. 에르메스
    9. 넷플릭스
    10. 넥스트에라 에너지

    애플 AAPL

    아이폰 13, 생산차질 이유가 있으니, 신제품 출하량 목표는 달성할 전망입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시너지 효과를 기반으로 성장 지속할 것입니다.

    중국 시장에서 애플은 10월 점유율 22%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이폰 13의 공급 부족만 아니었다면, 점유율은 더 올라갔을 겁니다. 중국에서 아이폰 신규 가입자 수 확대와 향후 교체수요 측면에서는 긍정적입니다.

     

    테슬라 TSLA

    데이터 및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원가 혁신을 이뤄냈습니다. 에너제사업부의 성장성과 신공장 허기로 가동 시점이 임박했습니다. FSD(완전자율주행)이 상용화 되었고, 4680배터리를 양산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최근 주식 지분 매각 이슈가 있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12/2일까지 1010만주 매각을 했고, 향후 695만주 더 매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머스크는 스톡옵션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머스크가 옵션행사를 통해 확보할 수있는 주식은 2286주 입니다. 이렇게 되면 머스크가 지분을 매각 후 옵션을 행사할 시 1억7631만 주를 보유합니다. 결과적으로 머스크의 지분율은 16.98%->17.56%로 오히려 늘어납니다.

     

    테슬라의 리스크는 오히려 리콜과 내부 고발에 있습니다. FSD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리콜을 진행했곴고, 조향 부품 결함으로도 리콜을 진행했었습니다. 그럼에도 테슬라의 생산 능력 증가를 통해 글로벌 공급망을 더욱 확장해 나갈 전망입니다. 상하이 기가팩토리에 1억 9천만달러를 추가 투자할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MSFT

    경기 회복으로 클라우드를 포함한 IT지출 회복 추세 모멘텀이 있습니다. 윈도우 11 및 윈도우 365공개에 따른 중장기 성장 기대감이 있습니다.

     

    엔비디아 NVDA

    시장 독점 지배력과 구조적인 성장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Omniverse 시연으로 하드웨엉와 소프트웨어 간의 종속 효과가 견고해질 것입니다. 애플의 이유와 비슷하네요.

     

    엔비디아의 Arm인수는 난항입니다. 현재 미국, 영국, EU, 중국의 승인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엔비디아의 투자 포인트는 견고합니다. 그래픽카드 수요도 꾸준하고 데이터센터 내에 있는 GPU영향력은 확대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등의 신사업에 대한 기대감도 유효합니다.

     

    알파벳 GOOGL

    광고 및 인터넷 업종 내 상대적인 매력이 부각됩니다. 거기에 클라우드 모멘텀과 경기 활성화로 인한 광고 수익을 기대해 볼 만 합니다.

     

    ASML ASML

    반도체 제조 업체입니다. 반도체 제조 투자의 최대 수혜주입니다. 반도체 장비 분야 1등입니다. EUV판가는 상승세이고, EUV출하 증가에 따른 추가 업사이드가 있습니다.

     

    나이키 NKE

    디지털 채널 강세로 빠른 매출 정상화를 이뤄냈습니다. 중국 나이키 보이콧 정상화와 미국, 유럽의 코로나 이전 수준 회복으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만 합니다.

     

    에르메스 RMS

    명품 업종이 평균을 상회하는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마진도 좋습니다. 에르메스는 상대적으로 공급망 차질 이슈에서 자유롭습니다.

     

    넷플릭스 NFLX

    하반기 작품 라인엄과 주요지표 및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요금 인상 이슈와 아이폰 외부결제 허용, 게임시장 진출 효과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넥스트에라 에너지 NEE

    세계 최대 재생에너지 디벨로퍼입니다. 넥스트에라는 미국 내 태양광, 풍력발전 점유율 1위입니다. 규모의 경제로 경제우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