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주가는 고평가일까?

반응형
    반응형

    요약

    • AMD는 오랫동안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기술 중 하나였으며 이에 대한 투자는 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에는 특히 Intel과 Nvidia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시장이 너무 많이 뛰었다고 생각합니다.
    • 회사의 전체 주식 Xilinx 인수와 현재 가격의 자사주 매입은 가치 평가에 추가적인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 세금 기준 및 개인 투자 대상에 따라 투자를 신중하게 보유하거나 매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Advanced Micro Devices(NASDAQ: AMD )는 오랫동안 당사의 가장 높은 컨벤션 기술 투자 중 하나였습니다. 대략 1년 전에 우리는 회사의 강력한 성과 가 계속 될 것으로 예상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 권장 사항의 총계는 추종자에 대한 연간 수익률 ~70%입니다. 그러나 이 기사 전체에서 볼 수 있듯이 AMD가 마침내 과대평가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가치 포트폴리오 AMD 권장 사항 결과(연간) - TipRanks

    AMD 주소 지정 가능 시장

    AMD는 접근 가능한 시장 내에서 극적으로 성장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AMD 주소 지정 가능 시장 - AMD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AMD는 데이터 센터, PC 및 게임에 걸쳐 분할된 총 790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는 Intel(NASDAQ: INTC )과 Nvidia(NASDAQ: NVDA )를 포함한 주요 경쟁업체가 있습니다 . 이 회사는 현재 연간 매출이 170억 달러로 이 시장에서 2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소 지정 가능한 시장은 AMD가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AMD 실적

    AMD는 회사 포트폴리오의 강점을 보여주는 강력한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약간의 위험을 나타냅니다.

    AMD 실적 - AMD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AMD는 전년 동기 대비 54%, 전분기 대비 12% 증가한 43억 달러의 기록적인 분기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회사는 매출 성장과 비즈니스의 강점을 보여주는 총 마진 모두를 관리하면서 48%의 총 마진을 보았습니다. 이는 상당한 EPS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회사는 현재 약 50배의 EPS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비싸지 만 터무니없는 밸류에이션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러한 분기별 결과는 두 가지 위험도 강조합니다. 첫 번째는 회사가 새로운 40억 달러 승인에 따라 자사주를 환매하기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평균 환매 가격은 지금까지 주당 $110이며 회사는 계속할 의사가 있음을 나타내는 환매에 FCF의 98%를 지출했습니다.

     

    둘째, AMD의 주가가 상승함에 따라 대규모 Xilinx 인수 비용도 상승했습니다. AMD의 4억 2천 5백만 신주를 시장에 추가하게 될 이 거래는 예상되는 연말 결산을 감안할 때 매각 압력을 확대하는 촉매제가 될 수 있습니다. 초기 인수 가격은 350억 달러에서 현재는 거의 두 배인 600억 달러입니다.

     

    Xilinx는 실적이 좋기는 하지만 비슷한 성장을 보이는 600억 달러에 가까운 가치는 없습니다. 시가 총액 대비 10억 달러에 달하는 회사의 연간 FCF는 더 비싼 인수를 강조합니다. 우리는 자사주 매입과 함께 신주 혼합이 회사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AMD 경쟁

    우리 논문의 일부는 AMD의 지속적인 실행에도 불구하고 경쟁업체가 마침내 따라잡는 방법을 알아냈다는 것입니다. AMD가 2022년 중반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실리콘 부족 으로 인해 공급 부족은 투자와 새로운 모델 개발이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회사의 경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인텔은 일관된 제조 지연에도 불구하고 향후 몇 년 동안 TSMC 와 동등 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 다양한 노드(즉, 10nm 또는 7nm)에서 Intel이 성능을 능가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는 AMD가 초기 Ryzen 릴리스에서와 같이 제조 및 공정 우위를 더 이상 가질 수 없음을 나타내는 위험입니다.

     

    또한 회사는 GPU 경쟁에도 직면해 있습니다. GPU 측면에서 Nvidia와 AMD는 거의 동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그러나 상당한 비이산형 GPU 경험을 가진 새로운 참가자인 Intel 은 2022년 1분기에 시장에 진입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고급 GPU 시장에서는 Nvidia가 계속해서 지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쟁은 x86 영역 외부에서 발생합니다. Apple( AAPL )은 Intel CPU에서 멀어졌고 AMD CPU를 사용하는 다른 많은 회사도 멀어질 수 있습니다. 한때 주문한 실리콘 회사보다 훨씬 작았던 많은 대규모 고객이 이제 자체 프로세서를 만들 수 있는 크기와 규모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 경쟁은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 능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AMD와 TSM 독점의 부재

    AMD가 직면한 경쟁 심화의 예는 지난 몇 년 동안 회사의 제한 요소 중 하나였던 Intel의 제조 투쟁에서 벗어나려는 Intel의 결정입니다. Intel 이 TSMC의 나머지 3nm 생산을 모두 잠그고 현재 대부분을 통제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

    대량 생산 능력은 Intel의 소비자 CPU에서 회사의 새로운 개별 GPU 및 Xeon 서버 CPU로 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임 사업 진출과 서버 사업 점유율 유지에 주력한다는 의미다. Intel의 제조 문제가 없다는 것이 AMD를 앞으로 나아가게 한 원동력이었습니다.

    그 이점은 이제 사라질 수 있습니다.

     

    논문 리스크

    우리 논문의 위험은 AMD가 지난 5-10년 동안 독특한 실행 능력을 보여주었다는 것입니다. 경영과 회사를 좋아한다는 우리의 주장은 아직 사라지지 않았고 우리는 여전히 회사 경영진의 팬입니다. 우리는 회사가 과대 평가되었다고 생각하지만 회사는 항상 그 가치로 성장할 수 있으며 오늘 매도하는 투자자는 놓칠 수 있습니다.

     

    결론

    AMD는 오랫동안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선택 중 하나였으며 회사가 지난 몇 년 동안 상당한 주주 가치를 창출한 인상적인 경영진을 보유하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 회사의 평가를 감안할 때 더 이상 투자할 가치가 없는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에는 두 가지 위험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텔이 TSMC를 사용하고 개별 GPU를 출시함으로써 경쟁이 심화되고 전체 동료와의 경쟁이 심화될 위험입니다. 두 번째는 자일링스의 주식이 희석될 위험으로, 현재 인수 비용이 250억 달러 더 비싸고 기타 값비싼 자사주 매입이 가능합니다.

     

    원문: https://seekingalpha.com/article/4473718-advanced-micro-devices-amd-stock-finally-overvalued

     

     


    The Value Portfolio의 의견입니다. AMD가 고평가되었다고 이야기하는데요, 3가지로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인텔과 엔비디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시장이 너무 과대평가 되었음.

    2. Xilinx(자일링스, 집적 회로 개발 업체, 1등)인수로 주가 희석될 수 있음. 자사주 매입이 가치 평가에 추가적이 압력을 받을 수 있음.

    3. GPU시장의 점유율 문제, 인텔 외장 GPU출시

     

    인텔과 엔비디아는 AMD의 경쟁 업체죠. 데이터센터, PC및 게임에 걸쳐 겹치는 부분이 많은 업체들입니다. AMD는 현재 20%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점유율을 늘리지 못한다면 향후 주가 상승은 어려울 것입니다.

     

    자일링스 인수 비용이 생각보다 큽니다. 자일링스 인수 가격은 600억 달러입니다. 초기 350억 달러에서 거의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자일링스 실적이 좋긴 하지만, 600억 달러까지는 아닙니다. 현재 자일링스의 시가 총액은 541억 달러입니다.(비슷한데...?)

     

    실리콘 부족 현상은 2022년 중반까지 예상합니다. 공급 부족이 이어진다면 새로운 투자와 모델 개발이 줄어들 것입니다.외장 GPU는 인텔이 2022년 1분기에 진입할 것이고, 고사양 GPU시장은 아직도 엔비디아가 지배하고 있습니다.

    x86 CPU는 외부 리스크가 있습니다. 애플이죠. 애플이 자체 CPU를 만들면서 인텔과 멀어졌고, AMD CPU를 사용하는 다른 회사들과도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IT기업들이 자체 프로세서를 만드는 소식은 인텔뿐 아니라 AMD에도 좋지 않습니다.

     

    AMD의 주가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AMD 주가 전망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