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 - 항복의 시간?

반응형
    반응형

    요약

    • AT&T는 금리 우려, 전반적인 시장 약세, 세금 손실 매도 등으로 주가가 12년 만에 최저치로 하락했습니다.
    • 그러나 AT&T는 배당금 감소 후에도 상당한 수익률을 제공하는 반면 주식은 16% FCF 수익률을 제공하기 때문에 현재 가치 평가에서는 많은 가치가 있습니다.
    • AT&T에 금리 인상이 문제가 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현재의 우려는 과장된 것 같습니다. 감정이 약할 때 매수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사 논문

    AT&T Inc.( T )는 대부분 불만을 품은 개인 투자자들의 매도 압력이 높아지면서 주가가 1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금리 인상은 회사에 역풍이 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 반응은 과장된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AT&T는 저성장 현금 흐름 기계로 남아 있으며 현재 가격에서 회사는 무시하기 어려울 정도로 저렴한 거래처럼 보입니다.

    주주들은 굴복하고 있다

    AT&T는 꽤 오랜 시간 동안 더 넓은 시장에서 언더퍼펌을 했습니다. 이는 너무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통신과 같은 저성장, 비순환적 가치 플레이는 지난 몇 차례에서 본 것과 같은 맹렬한 강세장에서 그렇게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년. 그러나 최근 몇 주 동안에도 광범위한 시장이 더 힘들어지기 시작하면서 AT&T는 실적이 저조했고 주가가 12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주가는 12월 2일 AT&T의 약 절반 수준인 22달러 바로 위로 떨어졌습니다. 5년 전 주가가 40달러 초반에 거래되던 때였습니다.

    판매 압력은 다른 측면에서 올 수 있습니다. 첫째, 선언된 과부 및 고아 주식인 AT&T를 꽤 오랫동안 보유해 온 일부 장기 주주들은 회사 주가가 10년, 심지어 12년 최저치까지 폭락하면서 희망을 잃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장은 훨씬 낮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둘째, 일부 투자자들은 AT&T가 금리 인상에 노출되는 것에 대해 걱정할 수 있습니다. 결국 회사는 많은 빚을 지고 있습니다. 나는 이 두려움이 과장된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나중에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셋째, AT&T가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디스커버리( DISCA) 합병에 따라 배당금을 줄일 것이라는 사실에서 소득 투자자들은 점점 더 가격을 매길 수 있습니다.) -- 이 날짜가 가까워짐에 따라 일부 인컴 투자자들은 다른 인컴 주식을 찾기 위해 포지션을 종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연말을 향해 가는 주가 하락과 함께 세금 손실 매도가 AT&T의 약한 주가 성과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주식은 현재까지 18년 동안 하락했으며, 이는 많은 투자자들이 상당한 세금 손실을 감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S&P 500( SPY )이 2021년 지금까지 21% 상승한 올해 광범위한 주가 지수가 좋은 성과 를 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은 더 나은 성과를 내는 투자에 대한 세금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세금 손실을 원할 것입니다.

    이러한 요인이 결합되어 급격한 주가 하락을 초래한 퍼펙트 스톰이 발생했습니다. 주식의 상대 강도 지수 가 30으로 떨어졌고 최근 몇 주 동안 어떤 날은 30 아래로 떨어졌기 때문에 기술적인 관점에서 주식은 과매도 상태로 보입니다 . 세금 손실 매도가 영원히 지속되지 않고 주식을 처분하려는 대부분의 소득 투자자가 지금쯤 그렇게 할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몇 주 동안 매도 압력이 완화되는 것을 보고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더 높은 요금이 AT&T에 위협이 됩니까?

    AT&T는 순부채가 1000억 달러를 훨씬 넘는 절대 부채가 많은 회사입니다. 그러나 AT&T는 막대한 잉여 현금 흐름과 막대한 EBITDA를 생성하기 때문에 부채 수준은 상대적으로 지속 가능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회사의 순부채 대 EBITDA 비율 또는 레버리지 비율은 현재 3입니다.

    YChart별 데이터

    회사의 순부채는 약 1,610억 달러이며, 올해 EBITDA는 520억 달러로 예상됩니다. 2021년은 영화/영화 사업과 같은 일부 사업 부문이 여전히 팬데믹의 역풍을 느끼고 있는 해이기 때문에 2021년은 EBITDA 관점에서 특별히 강한 해가 아닙니다. 그러나 레버리지 비율은 ~3으로 특별히 높지 않아 통신 회사와 같이 탄력적인 현금 흐름을 가진 인프라가 많은 회사에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다른 통신 회사의 레버리지 비율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사실에 의해 입증됩니다.

    YChart별 데이터

    AT&T의 가장 가까운 동료인 Verizon( VZ )의 2021년 순 부채/EBITDA 비율은 2.9이고 T-Mobile( TMUS ) 레버리지 비율은 2.5입니다. 따라서 AT&T는 Verizon보다 약간 더 많은 빚을 지고 있지만 T-Mobile의 레버리지 사용도 저성장, 더 확고한 경쟁업체에 비해 그렇게 낮지 않습니다. AT&T 경영진은 레버리지 비율을 2 수준 중반으로 낮추는 목표를 설정했으며, 이는 T-Mobile의 부채 사용에 맞춰 레버리지를 가져올 것입니다.

    따라서 AT&T는 절대적으로 많은 부채를 지고 있지만 회사의 강력한 현금 창출 잠재력을 고려하면 부채 사용량이 상대적으로 부당하게 높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금리 인상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조건이 동일하다면 AT&T는 채권이 만기되면 더 높은 금리로 채권을 재융자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연준은 2022년에 이자율이 인상될 가능성이 있다는 신호를 보냈으며 9월 점 플롯은 2023년에 이자율이 약 1%까지 상승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출처: xtb.com

    물론 이러한 비율 증가는 광범위한 매크로 데이터에 의존하기 때문에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상당히 높은 수준의 인플레이션과 실업률이 개선됨에 따라 향후 몇 년 동안 적어도 약간의 이자율 인상을 경험할 것 같습니다.

    다음 차트는 가장 최근의 10-K 파일링에 따라 향후 몇 년 동안 AT&T의 부채 상환을 보여줍니다.

    출처: AT&T의 10-K, 여기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2022년에서 2025년 사이의 부채 상환액은 총 280억 달러 또는 연간 평균 70억 달러입니다. AT&T는 회사 배당금보다 훨씬 높은 잉여 현금 흐름을 생성합니다. 2021년의 흑자는 260억 달러의 배당 전 잉여 현금 흐름에 대한 경영진의 지침에 따라 110억 달러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AT&T는 만기 시 모든 부채를 재융자하지 않고도 상환할 수 있으므로 만기 부채는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보수적인 입장을 취하기 위해 AT&T가 현재 이자율보다 150bp 높은 이자율로 만기가 도래한 모든 부채를 재융자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1.5% 더 높은 비율로 280억 달러를 재융자하면 추가 연간 이자 지불로 4억 2천만 달러가 발생합니다.

     

    절세를 위해 이것을 조정하면, 금리 인상이 무섭게 들리긴 하지만 AT&T는 고정 금리 부채를 주로 사용하고 변동 금리 부채를 스왑을 통해 고정하고 만기가 잘 되었기 때문에 금리 인상이 실제로 회사에 위협이 되지는 않습니다. AT&T가 만기가 되는 부채를 상환하기 위해 막대한 현금 흐름을 사용한다면 이자 비용은 실제로 향후 몇 년 동안 줄어들 것이지만 AT&T가 모든 만기 채권을 재융자하더라도 순이익과 현금 흐름에 미치는 영향은 여전히 매우 적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이 이 문제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금리 역풍에 대한 우려로 AT&T의 주식을 매각하는 것은 과잉 반응일 수 있습니다.

    현재 가격에서 많은 가치

    2022년에 AT&T의 주주는 새로 형성된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주식을 받게 됩니다. 디스커버리 주식의 현재 가격을 기준으로 이 회사의 가치는 520억 달러가 됩니다. AT&T의 주주는 71%의 지분을 소유하게 되며, 이는 370억 달러에 달합니다. AT&T의 현재 주식 수 70억 주를 기준으로 하면 주주들은 AT&T의 주당 약 $5~$5.50의 가치가 있는 회사의 주식을 받게 됩니다.

    즉, 디스커버리와의 거래를 계속 이어갈 핵심 AT&T의 가치는 현재 주당 약 18달러 또는 전사적 기준으로 1,280억 달러로 평가됩니다. 투자자들은 그것을 위해 무엇을 얻습니까?

    출처: AT&T 프레젠테이션

    경영진의 지침에 따라 핵심 AT&T는 연간 잉여 현금 흐름에서 최소 200억 달러를 창출할 것입니다. 이는 바로 여기에서 회사를 연간 잉여 현금 흐름의 6.4배에 구입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16%의 잉여 현금 흐름 수익률에 해당합니다. 경영진은 연간 잉여 현금 흐름의 약 40%를 배당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연간 배당금이 1.15~1.20달러로 추산됩니다. $23.50의 주가와 관련하여 이는 약 5%의 배당 수익률에 해당합니다. 투자자가 판매할 수 있는 WarnerMedia 주식의 형태로 "특별 배당"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핵심 AT&T의 추정 주가는 약 6.6%로 더 높습니다(18달러의 추정 AT&T 주가로 계산됨). 즉, 다가오는 배당금 삭감에도 불구하고 AT& T는 상당한 배당 수익률을 제공할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매년 120억 달러 이상의 잉여 현금 흐름을 통해 AT&T가 신속하게 디레버리지를 할 수 있고 레버리지 목표에 도달하면 AT&T도 적극적으로 주식 환매를 추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테이크아웃

    주주들은 항복하고 있지만 건조 분말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AT&T가 현 가격에서 매력적인 매수가 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미디어 합병을 위해 조정된 회사 거래는 잉여 현금 흐름의 6.4배에 불과하며 배당금 감소 후에도 상당한 배당 수익률을 제공할 것이며 강력한 잉여 현금 흐름 덕분에 부채 부담을 빠르게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원문: https://seekingalpha.com/article/4473526-att-stock-capitulation-time-buy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