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입력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애드센스에서 알림이 왔다

    애드센스에서 알림이 왔습니다. 미국 세금정보를 입력하라는 내용이었는데요, 지금 이것 때문에 유튜브와 블로그 운영하는 분들 사이에서 난리라 합니다.

     

    애드센스를 통해서 등록을 하지 않는다면, 최대 24%를 세금징수 한다고 합니다. 미국 세금 정보를 등록하는 것이 꽤 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해보니 그다지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미국 세금 정보 입력해야 하는 이유

     

    미국 내 세금 징수는 제 블로그가 미국에 사는 사람들에 의해 수익이 발생하면 그 수익에 대해서만 세금을 떼가는 내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방문자 중 미국 국적의 사람들이 거의 없다면, 신청하지 않아도 큰 문제는 없는 것이죠. 미국에서 세금을 떼가는 비율(원천징수세율)은 30%입니다.

     

    만약 미국 수익이 전체 애드센스 수익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면 반드시 등록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의 경우, 조세조약 혜택에 따라서 세금이 최대 10%까지 감면되는 데요, 이 혜택을 받으려면 미국 세금 정보를 등록할 때 납세자 식별번호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납세가 식별번호는 국내의 세무서 또는 정부에서 발급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애드센스 미국 세금정보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내 미국 세금 정보 입력하는 방법

    애드센스 미국 세금
    지급 탭으로 이동

    미국 세금 안내 알림이 떴을 경우, 바로 이동가능하지만, 알림이 뜨지 않았다면, 지급 탭으로 이동합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미국 세금 정보 탭

    지급 탭 내에 미국 세금 정보 항목이 있을 겁니다. 클릭한 후 세금 정보 관리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세금 정보 관리

    세금 정보 관리 창입니다. 세금 정보 추가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계좌는 개인

    미국 세금 정보에서 계좌 유형을 개인 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개인이 아니고 법인으로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경우, 단체/법인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우리는 한국인

    미국 시민 또는 거주자에 아니오 를 클릭하고, W-8BEN 을 선택합니다. 이후 W-8BEN양식으로 이동 을 클릭합니다. 이 양식은 미국에서 세금 관련 서류를 제출할 때 필요한 세금 양식이라 합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세금 정보 입력

    이제 정보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개인 이름, 시민권을 보유한 국가에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은 영문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납세자 식별 번호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미국에 수익이 많은 경우 납세자 식별 번호를 받아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후 다음 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주소 입력

    주소 입력 창입니다. 거주 국가/지역, 도시, 주소 입력란에 필요한 내용들을 입력합니다. 우편번호는 우편번호 찾기 를 통해서 알아낸 6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조세조약

    조세조약 창입니다. 조세 조약에 따라 인하된 원천징수세율을 신청하냐에 아니오를 선택합니다. 납세자 번호가 있다면 를 클릭합니다. 이후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문서 미리보기

    확인에 체크한 후 다음 을 클릭합니다. 파일이 필요한 경우 또는 정보를 확인하고 싶을 때, 양식: 기본값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증명서

    증명서 탭 입니다. 실명을 입력하는 란은 영어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당사자이냐는 질문에 를 클릭하고 다음 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서비스 증명서

    아니오, 체크, 이전에 대금을 지급받은 기존 결제 프로필의 세금 정보 제공에 클릭, 아래 체크 항목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하면 끝입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승인!

    미국 세금 정보 승인에 성공했습니다. 제출일과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세금이 30%가 나오네요;; 납세자 번호를 입력하면 10%까지 떨어질 수 있지만, 제 블로그를 미국에서 볼 일은 만무하므로 넘어갑니다. 여기까지 하면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입력은 끝이 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