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반응형
    반응형

    박셀바이오는 어떤 회사?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박셀바이오는 항암변역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텍 회사입니다. 면역시스템에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 가능한 대표적인 구성 요소로 파이프라인을 구성하고 있죠.

     

    박셀바이오는 Vac-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Vac-DC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차세대 첨단 CAR-T 치료제인 Vax-CAR 항암면역치료제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동물용 항암면역 치료제인 박스루킨-15까지, 항암면역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군들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박셀바이오의 주요 산업은 바이오 신약입니다. 바이오신약은 세포매양이나 유전자 재조합으로 세상에 없던 혁신신약을 개발하고, 기술을 추출하는 산업을 말합니다.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바이오신약의 기업들로는 SK케미칼(4.6조), 신풍제약(4.6조), 녹십자(4.4조)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바이오신약 관련 주식으로는 알테오젠, 에이치엘비, 제넥신이 있고, 박셀바이오는 바이오신약 테마주 중에서 7번째로 큰 기업입니다.

     

    기업 정보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박셀바이오의 대표이사는 이준행, 이제중 입니다. 설립일은 2021년 2월 18일이고, 상장일은 2020년 9월 22일 입니다. 박셀바이오의 시가통액은 1조 9천710억입니다. 발생주식수는 15,046,000주 입니다.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박셀바이오의 영업이익은 2020년 3분기 기준으로 -9억입니다. 그리 좋진 못하죠. 2020년 8월에 상장한 이후로 뚜렷한 성과는 아직 없습니다.

     

    IPO를 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회사 정보는 많지 않습니다. 2020년 12월에 1주당 1주를 무상 지급했고, 2021년 3월에는 대표이사를 변경했습니다.(이준행, 이제중)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박셀바이오의 3개월간의 주식 차트입니다. 최고점 299,700원을 찍고, 하락를 거듭하다가, 현재는 131,0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3개월 전보다는 꽤 상승했네요. 162%나 상승했습니다.

     

    관련 뉴스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박셀바이오가 가지고 있는 CAR-T 세포치료제 시장은 5년 내에 10배 이상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는 제 2의 씨젠이라고 부르면서 개미 투자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IPO이후 주가 하락으로 2030개미들이 속앓이를 하고 있는 주식입니다.

     

    1월에 주가가 급등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았던 박셀바이오지만, 지금은 하락 이후 반등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