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IPO 공모 전 알아야 할 정보들

반응형
    반응형

    롯데렌탈 주가 전망

    롯데렌탈 IPO 정보

    롯데렌탈 주가 전망

    롯데렌탈은 2021년 5월 31일에 IPO 심사 청구를 했습니다. 롯데렌탈의 상장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NH 투자증권, KB증권 3곳입니다. 그래서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을 할 때는 이 3곳의 투자증권사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한국 투자증권 홈페이지

    >>NH 투자증권 홈페이지

    >>KB 투자증권 홈페이지

     

    롯데렌탈은 2005년 10월 20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종업원 수는 1,102명이고 대표이사는 김현수 입니다. 업종은 운송장비 임대업 입니다.

     

    롯데렌탈의 매출액은 2조 1천억이며, 순이익은 2백3십억입니다. 롯데렌탈의 최대주주는 롯데호텔이며 47%의 지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롯데렌터 주당액면가는 5,000원입니다. 롯데렌탈 IPO 공모에 당첨된다면 1주당 5,000원으로 롯데렌탈의 주식을 살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게 됩니다.

     

    롯데렌탈 기업정보

    롯데렌탈 주가 전망

    롯데렌탈은 렌터카 업체로 유명한 롯데렌터카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반도체 부족으로 신차 수급이 어려운 지금, 중고차 시장은 때아닌 호황을 누리고 있는데요, 그 영향으로 롯데렌터카의 실적도 역대 최고치를 찍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 하반기에 상장하는 롯데렌탈을 주목하야 하죠.

     

    롯데렌탈의 주요 사업은 렌터카, 카세어링 업체인 그린카, 중고차매매, 일반렌탈로 나뉩니다. 롯데렌탈의 사업들을 하나씩 알아보죠.

     

    >>롯데렌탈 홈페이지

     

    롯데렌터카

    롯데렌탈 주가 전망

    롯데렌탈의 롯데렌터카는 렌터카 업계에서 규모가 상당합니다. 국내 3대 고객만족도평가에서 3관왕을 차지했고, 한국서비스대당 명예의 전당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롯데렌터카의 차량보유대수는 22만대 입니다. 롯데렌터카는 자동차 렌터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만큼 렌터카 서비스 말고도 여려 차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리스 서비스인 롯데 오토리스 서비스, 자동차 정비 서비스인 롯데 오토케어, 중고차 경매  플랫폼인 롯데 오토옥션도 가지고 있습니다. 중고차 경매장 규모로는 롯데오토옥션이 최대 규모입니다.

     

    순위 업체명 점유율(%)
    1 롯데렌탈 23.4
    2 SK렌터카 12.6
    3 현대캐피탈 10.5
    4 AJ렌터카 8.7
    5 KB캐피탈 3.7
    6 하나캐피탈 3.4
    7 JB우리캐피탈 3.3
    8 레드캡투어 2.1
    9 아마존카 2
    10 BNK캐피탈 2

    위 표는 2019년 7월 기준 렌터카 기업들의 인기대수 점유율 표인데요, 롯데렌탈이 점유율 23.4%로 2위인 SK렌터카의 2배가 넘는 점유율을 보여줍니다. 롯데렌터카가 시장을 리드하는 것으로 볼 수 있고, 올해 하반기까지 렌터카, 중고차 시장이 활황이라면 상장했을 때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줄 수 있을 겁니다.

     

    롯데렌탈 주가 전망

    렌터카 시장은 2010년 이후로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2014~2019년 렌터카 등록대수만 보아도 렌터카 업체들의 꾸준한 성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시기입니다. 어쩌면 지금이 내연기관의 마지막일수도 있죠. 그래서 신차를 사기 보다는 렌터카, 중고차를 구매하고, 전기차가 지금보다 더 발전하면 전기차를 구매하는 소비가 지금의 렌터, 중고차 시장의 호황의 원인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롯데렌탈을 매수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렌터카이기 때문에 이쪽에 힘을 많이 실었습니다.

     

    >>롯데렌터카 홈페이지

     

    차랑공유 서비스 그린카

     

    그린카는 쏘카와 비슷한 차량공유 프랫폼입니다. 2009년에 설립했고, 국내 최초로 카세어링 서비스를 론칭했죠. 이 그린카의 최대주주가 바로 롯데렌탈입니다. 롯데렌탈이 84.7%를 GS칼텍스가 10% 지분을 가지고 있죠.

     

    롯데렌탈 주가 전망

    그린카의 경쟁 업체로는 쏘카가 있습니다. 쏘카는 회원수, 차량 대수, 차고지 모두 그린카를 넘어섰습니다. 그린카가 차량공유 서비스를 먼저 시작하긴 했지만, 쏘카의 공격적인 운영으로 현재는 차량공유 서비스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죠.

     

    롯데렌탈 주가 전망

    차량공유 서비스 시장은 2013년까지만 해도 90억원 수준이었지만, 2020년에는 5,000억원까지 규모가 크게 늘었습니다. 구독, 공유 서비스가 늘어가는 시점이고, 앞으로도 자동차공유 서비스는 더 발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는 현재 차량공유 서비스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쏘카는 성장 가능성이 남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린카 홈페이지

     

    렌탈플랫폼 MYOMEE

    롯데렌탈 주가 전망

    렌탈플랫폼인 MYOMEE는 물건을 빌려주는 렌탈을 전문으로 하는 플랫폼 사이트입니다. 빌릴 수 있는 웬만한 물건들을 다 빌릴 수 있는데요, 홈트 기구들, 명품 브랜드, 냉장고, TV같은 가전제품, 반려동울 용품까지 렌탈이 가능합니다.

     

    사실 렌탈 시장은 기존 업체들인 코웨이, SK매직, 쿠쿠, 현대렌탈케어 같은 업체들이 꽉 쥐고 있어서 이 틈을 비집고 들어가긴 수비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체 렌탈 시장 규모는 커지고 있고, MYOMEE가 집중하고 있는 개인 및 가정용품 렌탈시장도 같이 커지기 때문에 이런 측면에서는 나쁘지 않습니다.

     

    >>MYOMEE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