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반응형
    반응형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SK의 소재 전문 기업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는 SK의 자회사로서, 소재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2019에 세워졌으며, 현재 영업이익 1,252억의 회사 입니다. 임직원은 현재 197명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는 SK 내부에 있던 회사였는데, 2018년부터 중국 법인(SK Hi Tech Battery Materials)가 생기고, 2019년 04월에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로 물적 분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중국 창저우 공장 양산을 생산했고, 2021년 4월에 제 2공장의 양산을 개시 했습니다.

     

    주요 사업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LiBS/CCS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LiBS는 Lithium-ion Battery Separator의 약자로서, 리튬이온 전지의 핵심부품인 분자막을 의미합니다.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는 국내 최초이자, 세계 3번째로 리튬이온 분자막을 개발했습니다.

     

    LiBS의 특징은 극대화된 물성 구현 범위, 높은 수준의 품질 균일성, 양 단면 고내열 코팅을 통하나 전지 안정성 개선 및 전지 수명 개선이 있습니다.

     

    LiBS의 주 사용 용도는 스마트폰 배터리, 전지자전거, 전기자동차 배터리, 에너지 저장용 배터리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는 배터리 관련주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FCW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FCW는 Flexible Cover Window 의 약자입니다. FCW는 폴더블 전자기기 및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유리를 대체할 수 있는 신소재로 불리고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에 있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와 동일한 성능입니다.

     

    FCW는 투명 PI필름과 기능성 하드코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에는 기능성 코팅이 되어 있는데, 오염, 지문, 눈부심 방지 기능을 합니다. FCW는 폴더블 스마트폰, 폴더블 OLED스마트폰, 자동차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재무현황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의 현재 자산 은 1조9천억 정도 있습니다. 2019년에는 자산이 7천억이었는데, 1년만에 2배로 늘어났습니다.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매출액도 1년만에 크게 들었습니다. 2019년 에스케이아이티의 매출액은 2,630억원이었지만, 2020년에는 4,693원으로 뛰었습니다. 영업이익도 50% 이상 늘었고, 당기 순이익도 전년대비 200억 가까이 올랐습니다.

     

    주가 전망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현재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는 상장하지 않습니다. 곧 다가올 상장일에 15%의 주식을 유통할 예정입니다. 공모주 청약기간에만 신용대출을 5.5조를 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의 상장일은 2021년 5월 11일입니다.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과 JP모건입니다.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의 공모가는 105,000원입니다. 청약 경쟁률은 1,883대 1이입니다. SK바이오팜보다도 큰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투자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따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과연 5월 11일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가 따상을 기록할 수 있을지 주목해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