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주가 전망 - 간편결제 관련주

반응형
    반응형

    스퀘어 주가 분석
    스퀘어 주가 분석

    스퀘어 기업 소개

    스퀘어 주가 분석
    스퀘어 주가 분석

    스퀘어는 미국의 모바일 결제 기업입니다. 페이팔과 비슷한 기업이죠. 스퀘어는 트위터 공동창업자로 유명한 잭 도시와 짐 맥켈비가 설립했습니다. 스퀘어의 창립년도는 2009년이고,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샌프란시스코에 있습니다. 직원 수는 2019년 기준으로 3,835명이 있습니다.

     

    스퀘어의 자회사로는 위블리, Stitch Labs, Inc., Square AU Pty Ltd, OrderAhead, Eloquent Labs Inc., Dessa 등이 있습니다

     

    스퀘어의 기업 코드는 SQ입니다.

    스퀘어의 주요 산업

    스퀘어 주가 분석
    스퀘어 주가 분석

    스퀘어의 주요 산업은 크게 페이먼트와 플랫폼 개발, 하드웨어 개발, 스퀘어 서비스 이용자들을 위한 솔루션 비즈니스 등이 있습니다.

     

    스퀘어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가지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전자상거래 결제, 인스타그램 쇼핑, e-Gift 카드 결제, 통합 앱 결제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죠.

     

    >>스퀘어 홈페이지

     

    Square: Solutions & Tools to Grow Your Business

    Square helps millions of sellers run their business-from secure credit card processing to point of sale solutions. Get paid faster with Square. Sign up today!

    squareup.com

    스퀘어 주가 분석
    스퀘어 주가 분석

    카드 리더기 결제 서비스: 전용 리더기를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쓰는 서비스입니다. POS를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으며, 2010년 출시 이후, 미국의 푸드트럭을 중심으로 사용자는 꾸준히 있는 추세입니다.

     

    페이 위드 스퀘어: 페이 위드 스퀘어는 현금이나 신용카드 없이 얼굴 인식으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애플의 페이스 ID와 비슷한 방식이죠. 페이 위드 스퀘어는 2012년에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같은 해 8월에는 스타벅스의 모바일 결제 파트너로 선정되어서 2,5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스퀘어 캐시: 스퀘어 캐시는 이메일로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2013무터 무료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밖에도 스퀘어는 대출 비즈니스, 마케팅, 급여 관리 플랫폼 서비스 제공 등의 다양한 온라인 결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스퀘어 주가 분석
    스퀘어 주가 분석

    스퀘어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잘 모르는 기업이죠. 왜냐하면 스퀘어의 주 매출은 미국 내수이기 때문입니다. 미국 내수가 94.9%의 매출 비중 기업이고 거래 수수료가 65% 그리고 서비스 구독 매출이 21.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비트코인을 11%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건 비트코인 거래도 사업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스퀘어 주가 전망

    스퀘어 주가 분석
    스퀘어 주가 분석

    스퀘어의 2년간의 차트입니다. 2018년 1월부터 2020년 9월까지 차드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2020년 2월, 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언택트로 인한 주가 상승으로 현재 1주당 162달러까지 올라갔습니다. 상당한 증가세입니다.

     

    스퀘어의 주식이 이렇게 상승한 이유는 캐시앱의 역할이 큽니다. 캐시앱 (Cash App) 매출은 대폭 증가했는데요, 특히 거래 수수료 매출이 3배나 늘어났습니다. 거기에 구독 및 서비스 부문 매출이 전년대비 129% 증가했죠. 그러나 주목해야 할 점은 판매자 생태계 시스템 사업은 높은 마진을 보이지만, 캐쉬앱 (소비자 부문 사업)은 마진이 높지 않다는 점입니다.

     

    스퀘어의 캐시앱 분야의 성장은 가장 강력한 라이벌인 페이팔의 벤모(PYRL)에 비교해도 매우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 7월에 벤모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0%가 증가했습니다. 동기간 캐시앱의 총수익이 전년동기 대비 200%나 성장을 했죠. 가상화폐 거래를 제외해도 거래 수수료등 주력 분야에서 엄청난 성장을 기록 중입니다.

    저평가되어 있는 스퀘어

     

    현재 스퀘어의 현금 결재앱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스퀘어의 분기별 매출은 아주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특히 2020년 2분기에는 70%라는 경이적인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동분기의 총마진은 전년에 대비해서 32% 증가한 5억 9700만 달러를 기록하기도 했죠. 동분기의 총 마진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5억 97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스퀘어 주가 분석

    스퀘어의 경쟁 업체로는 페이팔이 있는데요, 페이팔의 총 이익률은 40% 중반입니다. 하지만 스퀘어의 매출증가율은 30%대를 유지하고 있죠.

    스퀘어 주가 분석
    스퀘어 주가 분석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퀘어는 아직 저평가된 주식이라 생각합니다. 스퀘어의 총 수익의 53%가 판매자 생태계 시스템에서 창출되고 있는데, 이 사업 분야는 현재 하락세입니다. 그러나 캐시앱 분야는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죠. 전문가들은 캐쉬앱 사업부가 다음 분기에는 스퀘어의 주력 사업 분야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성장률이 더 높은 스퀘어가 페이팔보다 더 낮은 멀티플에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은 스퀘어가 저평가되어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