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반응형
    반응형

     

    바이오 신약 기업

    진원생명과학은 의약품과 섬유·의복의 제조와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업제입니다. 특히 DNA백신의 개발과 생산이 주 목적입니다. 진원생명과학은 DNA백신 분야에서 많은 연구와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진원생명과학은 바이오의약품 연구 개발 및 생산 공급하는 기업으로서 조류독감 예방용 DNA백신, 신종플루 예방용 DNA백신, 그리고 대유행성 인플루엔자 및 계절성 인플루엔자를 하나의 백신으로 예방할 수 있는 유니버설 플루DNA백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C형 간염과 B형 간염 치료용 DNA백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핵산기반 백신 생산

    진원생명과학은 DNA와 RNA를 활용한 백신 개발이 주력 사업 분야입니다. 그래서 코로나 백신 관련주로도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유전자 기반 백신생산의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병원체 바이러스에서 특정 항원을 추출한 후 유전자서열을 합성해서 핵산기반 백신을 개발합니다. 그리고 백신을 대상자에게 투여하면 체내에 항원이 생상되는데, 이때 항원특이 T세포와 항원특이 항체가 생성됩니다. 이를 통해서 장기 면역반응 유도와 신속한 면역반응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진원생명과학이 개발 또는 생산중인 백신은 6종이 있습니다. 대상포진,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메르트, 지카 바이러스, C형간염, 그리고 코로나 19가 있습니다. 만약 진원생명과학이 코로나 19 백신 개발에 성공한다면, 주가는 크게 상승할 것입니다.

     

    >>진원생명과학 홈페이지

     

    CMO 사업

    진원생명과학은 CMO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는 제약기업에 아웃소싱 형식으로 생산을 대행하는 기업을 뜻합니다. 의약품 생산 아웃소싱 또는 바이오의약품 위탁 생산 등로도 불리며, 의약품 생산시설이 부족 또는 보유하지 않은 제약회사들이 이용하는 방식이죠.

    간단히 말해, CMO는 약품을 '생산' 만 하는 형태라 볼 수 있습니다. 반도체에서 파운드리라 하여 반도체를 생산만 하는 형태와 같다고 볼 수 있죠. 국내에서 진원생명과학과 비슷한 CMO 기업으로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있습니다.

     

    최근 진원생명과학은 다국적 제약회사와 40억 규모의 의약품 생산계약을 맻었습니다. 대상 의약품은 플라스미드 약품인데요, 바이러스 운반체 기반 유전자 치료제의 필수 원료물질 중 하나입니다.

    계약상대를 밝히진 않았지만, 이 계약으로 인해 진원생명과학의 주가는 다시 한번 크게 올랐습니다. 2019년 매출의 9.78에 이르는 큰 계약인 만큼, 추후 진원생명과학의 주가 상승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진원생명과학의 1년간의 차트입니다. 2019년 12월까지만 해도 2천원에 불과하던 주가는 2020년 9월에 4만 7천원 최고점을 찍었습니다. 1년 내에 23배가 넘는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는 1주당 2만 8천원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진원생명의 수익률은 1년 기준 700%가 넘는 수익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주가 상대 수익률도 동종업계 대비 높은 수익율을 기록했습니다. 엄청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움직임이 기대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코로나 치료제 임상승인 임박

    현재 진원생명과학은 호재가 연달아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국적 제약사와 40억 규모의 공급을 계약했으며, 코로나 19 치료체 임상승인 신청 소식이 들려오면서 주가가 크게 급등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코로나 감염 후 사이토카인 폭풍에 의한 폐질환을 억제하는 치료제의 2차 임상 승인 신청서를 미국 FDA에 제출했습니다. 이 임상 승인이 성공한다면, 코로나의 증상 중 하나인 사이토카인 폭풍의 대표 체료제로 인정받게 되어서 수요가 늘어날 것입니다.

     

    사이토카인 폭풍은 코로나 감염으로 인한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임상은 코로나 19의 치사율을 떨어뜨리는 코로나 치료제로서 신청 결과에 따라 진원생명과학의 주가는 크게 변동할 것입니다.

    반응형

    '주식 > 국내주식, ETF'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풍제약 주가 전망📈 2020년 11월  (0) 2020.11.06
    🛫델타항공 주가 전망  (2) 2020.11.03
    엘지화학 주가 전망  (2) 2020.11.01
    엘지전자 주가 전망  (2) 2020.10.27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  (4) 2020.10.2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