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ET 분석 - 리츠 기업에 투자하는 고배당 ETF

반응형
    반응형

    리츠 기업만 담은 월배당 ETF

    sret 주가

    SRET는 미래에셋에서 출시한 GLOBL X 브랜드의 고배당 ETF 입니다. 30개의 고배당, 저변동성의 기업들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SRET의 정식 이름은 SuperDividend REIT ETF 입니다.

     

    SERT 분석

    sret 주가

    sret는 2015년 3월 17일에 출시했습니다. 운용 보수는 0.58%로 꽤 비싼 편입니다. 운용 규모는 4억8397만 달러이며, 일일 거래량은 404만 달러 입니다.

     

    sret와 비슷한 주식으로는 GQRE, OLD, RWO, REET, BLDG 등이 있습니다.

     

    sret 주가

    sret의 PE는 -131.70입니다. 이렇게 PE가 낮은건 흔지 않은데요, 아마 코로나 타격과 배당금 삭감으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PBR은 1.12이고, 보유 기업은 31개 입니다.

     

    sret 주가

    sret는 글로벌 ETF이지만, 대부분의 자산이 미국에 투자되어 있습니다. 미국이 70%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밑으로 캐나다, 호주, 싱가포르 등에 있습니다.

     

    sret 주가

    sret의 주요 섹터는 크게 4가지 입니다.

     

    • Specialized REITs - 특성화 리츠. 특정 목적으로 사용되는 부동산에 투자하는 자산. 기지국, 데이터센터 등이 있습니다.
    • Diversified REITs - 말 그대로 다양한 섹터의 부동산에 투자한다는 뜻입니다. 여러 종류의 부동산에 분산 투자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Commercial REITs - 상업용 리츠 입니다. 상가에 투자하는 리츠라 보시면 됩니다.
    • Consumer Lending - 대출 수익 입니다. sret는 특이하게 부동산 담보 대출을 통한 수익도 내고 있습니다.

     

    sret 주가

    sret가 투자하고 있는 주요 10개 기업입니다.

     

    1. Iron Mountain, Inc - 정보관리 서비스 회사
    2. SmartCentres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 캐나다 리츠 회사
    3. Dexus - 호주 부동산 신탁 회사
    4. Chimera Investment - 부동산 리츠 회사. 뉴욕에 본사 있음.
    5. Two Harbors Investment Corp. - 주거용 모기지 리츠 회사(주거 부동산 모기지)
    6. H&R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 캐나다의 개다의 개방형 부동산 투자 신탁. 캐나다 3위 규모
    7. Industrial Logistics Properties Trust - 미국의 산업 리츠 회사
    8. VEREIT, Inc. - 상업용 부동산 투자 신탁
    9. W. P. Carey Inc. - NNN임대를 통한 단일 세입자에게 임대하는 부동산 투자 신탁
    10. Arbor Realty Trust, Inc. - 부동산 투자 신탁

     

    전부 부동산 투자 회사입니다. 고배당을 추구하려면 리츠를 빼놓기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구성을 한 것 같습니다.

     

    Sret 주가 정보

    sret 주가

    최근 5년간의 SRET의 주가 흐름입니다. 2020년까지만 해도 1주당 15달러가 넘는 움직임을 보여 주었는데, 코로나 이후로 5달러까지 떨어졌다가, 최근 10달러 가까이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런 주가 흐름은 거의 모든 리츠주들이 보여주었는데요, 코로나가 회복하면서 Sret도 시간이 지날수록 주가를 회복하는 모습입니다.

     

    Sret 배당 정보

    sret 주가

    SRET의 배당은 코로나로 배당 삭감이 되면서 배당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5년간의 배당 상승률은 오히려 -10%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SRET의 배당률은 6.09%이고 1주당 1년에 0.6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sret 주가

    2020년 SRET의 배당 정보입니다. SRET의 배당일은 매월 11일~14일 사이 입니다. 배당금은 최근 1주당 0.05달러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0년 1월 까지만 해도 1주당 0.1달러였는데, 50%나 삭감된 부분은 아쉽습니다.

     

    SRET의 배당락일은 매월 3~6일입니다. 이날 이전에 SRET를 매수하면 그 달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SRET는 리츠주만 모아놓은 독특한 ETF입니다. 고점대비 주가가 많이 하락해 있는 와중에도 배당금은 끊기지 않았기 때문에, 주가 회복과 배당을 노리는 분들이라면 매력적인 ETF라 생각합니다.

     

    배당주 관련 정보

    kstock119.tistory.com/77

     

    배당률 뜻 배당률 확인 방법

    배당률 뜻 배당률은 기업이 지급하는 배당금을 월 또는 년으로 1주 금액에 비례해서 계산합니다. 보통 배당률이라 하면 1년 배당금을 기준으로 계산하며, 이전에 준 배당금을 기준으로 계산합니

    kstock119.tistory.com

    kstock119.tistory.com/68

     

    미국 리츠 재무분석 하는 방법 - 뉴욕주민

    원본 영상(뉴욕주민): [미국주식] 월배당 리츠 리얼티인컴 O & EPR 비교 ft. 투자 공시자료, 리츠 재무제표 분석 하는 법 미국의 리츠 주식 구조 미국 부동산 리츠를 이해하는 데에는 

    kstock119.tistory.com

    kstock119.tistory.com/64

     

    리얼티인컴 주가 전망 - 월배당, 부동산 리츠 기업

    리얼티인컴은 어떤 회사? 리얼티인컴은 부동산 투자 신탁 회사입니다. 1969년에 창립했고,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은 부동산에 기반한, 리츠 주로서, 안정적인

    kstock119.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