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티인컴 주가 전망 - 월배당, 부동산 리츠 기업

반응형
    반응형

    리얼티인컴은 어떤 회사?

    리얼티인컴
    리얼티인컴 로고

    리얼티인컴은 부동산 투자 신탁 회사입니다. 1969년에 창립했고,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은 부동산에 기반한, 리츠 주로서, 안정적인 현금흐름, 월배당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 리얼티인컴 홈페이지 ]

     

    리얼티인컴
    리얼티인컴 홈페이지

    리얼티인컴 홈페이지만 봐도 알수 있듯이, 월배당을 주는 기업인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자사의 메인 홈페이지에 리얼티인컴의 현재 주가와 시총, 연 배당 수익률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포지션이 부동산 투자를 통한 월배당으로 명확히 정해져 있는 모습입니다.

     

    리얼티인컴은 부동산 리츠 중에서도 소비재(리테일)부동산 리츠입니다. 리얼티인컴과 비슷한 회사들은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Simon Property Group SPG - 미국에서 가장 큰 소매 부동산 신탁 회사

    Realty Income O - 리얼티인컴

    Regency Centers Coperation REG - 식료품 점을 세입자로 활용하는 쇼핑센터 운영업체

    Federal Realty Investment FRT - 쇼핑 센터에 투자하는 부동산 투자 신탁

    Kimco Realty Corp KIM - 쇼핑 센터에 투자하는 부동산 신탁

     

    리얼티 인컴은 해당 분야에서 SPG 다음으로 규모가 큰 회사입니다. 리얼티인컴의 시가총액은 2,223억 달러입니다.

     

    리얼티인컴이 투자중인 회사들

     

    리얼티인컴은 2019년 12월 기준으로 10,630만 피트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부동산을 통해서 들어와 있는 기업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중이 높은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1. Wallgreens(6.1%): 약국 상점 체인
    2. 세븐일레븐(4.8%): 편의점
    3. 달러 제너럴(4.4%): 상점 체인
    4. Fedex(페덱스)(4%): 배송 회사
    5. **달러 트리(**3.5%): 1달러 이하로 제품을 판매하는 소매점 체인. 다이소와 비슷.
    6. LA 피트니스(3.4%): 헬스장. 700개 이상의 체인점이 있음.
    7. AMC 극장(3%): 우리나라의 CGV와 비슷한 영화관 체인.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임.
    8. 리갈 시네마(2.9%): 영화관 체인. 미국 2위 규모.
    9. 월마트(2.6%): 미국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
    10. Sainsbury`s(2.4%): 미국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

    소매점이 6곳, 영화관이 2곳, 피트니스 센터가 1곳, 약국이 1곳, 배송회사가 1곳으로 분산되어 있습니다. 전부 소비자 중심 기업입니다. 주도주, 성장주 중심이 아니기 때문에, 성장성은 낮지만, 안정된 현금흐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의 안정적인 월배당이 가능한 점이 바로 여기에 있죠.

     

    하지만 1위가 약국 상점 체인인 점은 리얼티인컴에게는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마존이 약국 사업에도 진출한다고 밝혔기 때문이죠.

     

     

    아마존, 온라인 약국 출범..."처방약 배달합니다" - 글로벌 뉴스 미디어 채널 데일리포스트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유통공룡 아마존이 11월 17일(현지시간) 처방약 온라인 판매 서비스인 \'아마존 파머시(Amazon Phramacy)\' 서비스를 런칭했다. 웹 사이트나 앱에서 주문을 받으면 처방약

    www.thedailypost.kr

     

    아마존의 약국 배달에 진출하게되면, 약국 소매점들의 매출에 타격이 갈 수 있습니다. 현재 부동산 비중 중에서 약국 상점 체인이 1위인 리얼티인컴에게는 좋은 소식은 아니죠.

     

    리얼티인컴

    이 외에도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서 영화관과 헬스장이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것 또한 리얼티인컴의 안정적인 현금흐름에는 악영향을 끼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리얼티인컴의 주가는 코로나 시작인 2020년 3월 이후부터 회복을 못하고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배당금

    리얼티인컴

    배당금은 리얼티인컴을 투자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인베스팅닷컴에 가면 리얼티인컴의 배당 기록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2000년 8월 20일에 주당 0.18달러를 지급한 것이 첫 기록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 이후로 꾸준히 월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리얼티인컴

    위 그래프는 리얼티인컴의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배당금 증가 차트입니다. 94년도부터 월배당금을 지급해서 지속적인 배당금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꾸준한 배당금 증가율에 신뢰가 갑니다. 리얼티인컴의 평균 배당 증가율은 4.4%이며, 52년동안 지급한 배당금 총액은 760억 달러입니다.

     

    리얼티인컴

    Payout Ratio는 영업이익금의 얼마를 배당금으로 지급하는지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리얼티인컴은 현재 Payout Ratio가 37.21%입니다. 영업이익의 37%를 배당금을 지급한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리얼티인컴
    신한투자증권 알림으로 매월 배당금이 들어온다

    저도 리얼티인컴의 소액 주주로써 월마다 배당금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소액이지만, 꾸준한 현금흐름을 위해서 조금씩 사모으고 있습니다. 매월 월급 말고도 또다른 수익원이 생기니 마음이 조금 든든합니다.

     

    차트

    리얼티인컴
    S&P500과 리얼티인컴 비교차트

    리얼티인컴과 S&P500 차트의 비교 그래프입니다. 지난 5년간의 수익 비교 차트이죠. 리얼티인컴은 S&P500에 속해 있는데요, 단순 수익률만 봐서는 시장을 이기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리얼티인컴에게는 높은 배당 수익률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당수익률을 재투자하는 식으로 다시 계산하면, S&P500과 비슷한 수익률을 기록합니다.

     

    리얼티인컴

    리얼티인컴의 10년간의 차트입니다. 현재 1주당 59.96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9년도까지만 해도 1주당 70달러를 넘기는 기염을 토했지만, 코로나 이후로 회복을 못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이후 회복을 기대해 볼만한 주식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주가가 하락했지만, 월배당은 꾸준히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저는 조금씩 사 모으고 있는 중입니다. 월배당을 중시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주식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