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리포트 보는 법 - 모바일, PC, PDF저장 방법

반응형
    반응형

    삼성증권 리포트

    모바일 어플

    삼성증권 리포트

    설치한 삼성증권 mPOP을 실행합니다. 삼성증권 어플이 없으면 삼성증권 계좌 개설하는 방법 을 참고하세요.

     

    삼성증권 리포트삼성증권 리포트

     

    mPOP을 실행하면 메인 화면 좌측 하단에 줄 메뉴가 있을 겁니다 클릭합니다. 이후 투자정보 탭으로 가시면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의 리포트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리포트삼성증권 리포트

     

    저는 주로 해외주식을 보기 때문에 해외주식 탭으로 이동했습니다. 가이드, 시장동향 등 여러 메뉴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TSMC 리포트를 터치합니다. 이후 리포트 원문 보기를 터치하면 삼성증권의 TSMC 리포트를 볼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리포트삼성증권 리포트

    삼성증권의 리포트는 퀄리티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한경 컨센서스에서 제공하는 리포트들도 수준이 높은 편이지만, 메이저 증권사인, 신한, 삼성증권의 리포트는 읽기에도 편하고, 리포트 퀄리티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삼성증권을 이용하지 않는 투자자들도 삼성증권 리포트를 보기 위해서 삼성증권에 가입하기도 합니다. 저처럼요.

     

    삼성증권 리포트삼성증권 리포트

     

    리서치 리포트를 선택하면 PDF 파일로 정리된 삼성증권의 리포트를 볼 수 있습니다. PDF로 열리는 건 아니고요, 삼성증권 자체 PDF 어플로 열립니다. 그래서 모바일 환경에서는 삼성증권의 리포트를 다운받을 수 없습니다.

     

    삼성증권 리포트삼성증권 리포트

    삼성증권 리포트에서 해외산업 탭을 선택하고 적용하면 해외시장의 산업 리포트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산업 리포트를 읽고 기업 리포트를 읽는 방식으로 증권 리포트를 읽습니다. 소몽님이 알려주신 방법인데, 꽤 유용하더군요.

     

    PC 데스크탑

    삼성증권 리포트

     

    PC에서 삼성증권 홈페이지 에 접속한 후 투자정보 탭 -> 리서치리포트 에서 삼성증권의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리포트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리포트

    PC도 모바일과 구성은 비슷합니다. 산업 리포트과 기업 리포트, 증시 시황 등이 있고, 원문을 PDF파일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과 동일하게 PDF로 다운로드는 안됩니다. 하지만, PC는 약간의 꼼수로 삼성증권 리포트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삼성증권 리포트 PDF 저장 방법

    삼성증권 리포트

    리포트 파일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프린트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삼성증권 리포트

    인쇄할 건지 묻는 창이 뜹니다. 인쇄 를 클릭합니다.

     

    삼성증권 리포트삼성증권 리포트

    인쇄 창입니다.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PDF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Microsoft print to PDF 를 선택한 후 OK를 클릭합니다.

     

    이후 다운받을 경로와 파일 이름을 정해주고 Save 를 클릭합니다.

     

    삼성증권 리포트

     

    이렇게 하면 삼성증권 리포트를 PDF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PDF는 자유롭게 편집, 인쇄가 가능합니다.

     

     

    구글 삼성증권 리포트 검색 방법

    삼성증권 리포트

    위 방법들이 복잡하고, 다운받거나 삼성증권에 회원가입하는 방법이 어려운 분들은 구글을 이용해서 쉽게 삼성증권 리포트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filetype:pdf site:www.samsungpop.com 기업명 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저는 애플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삼성증권 리포트

    바로 삼성증권의 애플 기업 리포트가 나옵니다. 이 방법은 회원가입 같은 복잡한 과정 없이 바로 리포트를 읽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심지어 PDF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클릭하면 바로 PDF로 다운받게 됩니다.

    삼성증권 리포트

    다운받은 PDF 파일을 클릭하면 PDF리더로 기업 리포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리포트

    검색 옵션이 복잡하다면 그냥 위와 같은 방식으로 검색해도 증권사 리포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도 유용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구글을 통한 검색의 경우, 최신 자료는 찾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신 리포트를 읽으려면 삼성증권을, 과거 PDF자료를 찾으러면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