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반응형
    반응형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국토부는 서울, 인천 등 지방자치단체과 2019년 6월 11일부터 실거래 공개정보 일원화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토부는 각 시,군,구에서 데이터를 받아서 총괄한 뒤, 개별 지자체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일원화하고 있죠.

     

    이러한 데이터는 일반 사람들도 쉽게 볼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공개를 하고 있습니다. 바로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기도 한 이 사이트는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통해서 실거래가 조회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

    1. 아파트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국토부의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의 지도는 카카오맵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상업/업무용, 토지의 실거래가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일단 아파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검색 화면입니다. 오른쪽에는 지도가 있고, 왼쪽에는 검색 필터가 있습니다. 검색 필터를 통해서 아파트 실거래가를 좀 더 상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검색 필터는 기준년도, 주소구분, 시도, 시군구, 읍면동, 단지명입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지도에서 보라색 아파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아파트의 매매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예시인데요, 강남대로 162길에 있는 신사동 씨티빌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정보는 전용면적, 계약일, 거래금액, 층, 건축년도, 그리고 도로조건을 알 수 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맨 오른쪽에는 전산공부가 있는데요, 전산공부를 통해서 해당 아파트의 토지이용계획,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실거래가는 매매뿐 아니라, 전월세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아파트는 2월과 3월에 전세 1건과 월세 1건의 거래를 했네요. 전월세도 마찬가지로 전용면적, 계약일, 보증금, 월세, 층, 건축년도, 도로조건, 전산공부 등의 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2. 연립/다세대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연립/다세대 의 경우, 한 공간에 여러 건의 거래가 있기 때문에, 구역별로 거래 내역을 숫자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연립/다세대 주택의 경우에도 검색 필터 기능을 제공하고 있죠. 검색 기준은 기준년도, 주소구분, 시도, 시군구, 읍면동, 단지명이 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지도의 파란색 숫자를 클릭하면 이렇게 단지목록이 나옵니다. 여기는 6개의 단지가 있네요.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해당 단지의 국토부 실거래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서윤빌라의 상세정보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매매정보가 있네요. 2016년 10월에만 18건의 매매가 이루어진 걸 알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매매 기록이 없네요. 전월세 탭에서도 몇 개의 실거래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3. 단독/다가구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단독/다가구의 경우에는 동별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검색 필터는 기준년도, 시도, 시군구, 읍면동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단독주택의 경우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구분을 한 것 같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논현동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2006년부터 2020년까지의 매매정보를 볼 수 있었습니다. 논현동에서 거래는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네요. 단독/다가구 의 매매정보의 경우, 주택유형, 연면적, 대지면적 정보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전산공부에는 토지이용계획,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의 정보가 있었습니다.

     

    4. 오피스텔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와 비슷하게 녹색 건물 모양으로 지도에 나와 있었습니다. 기준년도, 주소구분, 시도, 시군구, 읍면동, 단지명으로 검색 필터가 나와 있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상세정보에는 매매와 전월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매매 거래가 활발하네요. 2020년 한해에만 20건이 넘는 매매가 있었습니다. 전월세의 거래도 활발합니다.

     

    5. 분양 / 입주권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국토부 실거래가 시스템은 분양과 입주권 검색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각 동별 분양과 입주권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죠. 검색은 기준년도, 시도, 시군구, 그리고 읍면동 단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역삼동의 분양정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강남웅진베어스빌이 보이네요. 클릭해 봅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클릭하면 강남웅진베어스빌의 분양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양권과, 거래금액, 계약일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상업/업무용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상업/업무용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동 단위로 검색이 가능하죠.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논현동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도로명과 유형, 용도지역과 주용도, 도로조건, 전용/연면적과 대지면적, 계약일, 거래금액, 건축년도 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산공부에는 토지이용계획과 토지대장, 그리고 건축물대장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토지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토지도 동 단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클릭하면 상세한 매매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상세정보에는 지번과 지목, 용도지역, 도로조건, 거래면적, 계약일, 거래금액, 구분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이 외에도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에서는 게시판, 실거래가 자료제공, 보도자료, 주택 매매거래량 추이, 주택 전월세거래량 추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링크는 아래에 첨부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

     

    당신이 관심있는 정보

     

    KB에서 부동산 시세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에서 부동산 매물 보는 방법

    반응형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뜰폰허브 사이트 후기 이용방법  (0) 2021.05.0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