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리포트 보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신한 리포트 보는 법

    신한금융투자 리포트는 퀄리틱가 좋고, 개인투자자가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진 리포트들을 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삼성전자 리포트와 함께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신한금융투자의 리포트는 한경 컨센서스에는 없어서 회원가입을 한 후에 이용을 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은 신한금융투자 리포트 보는 방법을 모바일과 PC, 그리고 HTS로 나누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한 리포트 보는 법 - 모바일

    신한 리포트 보는 법

    신한금융투자의 어플인 신한금융투자 알파 에 접속합니다.

     

    신한 리포트 보는 법신한 리포트 보는 법

    메뉴에 들어가면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이 있습니다. 해외주식에서도 뉴스와 증시 정보가 있지만, 리포트를 열람하려면 국내 주식으로 가야 합니다. 국내주식 탭으로 가면 기업 및 산업분석 리포트를 볼 수 있습니다.

     

    신한의 리포트에는 크게 투자 가이드, 기업 산업분석, Multi Asset 전략, 그리고 글로벌 투자전략 등이 있습니다. 저는 산업 리포트를 먼저 본 후에 기업 리포트를 검색하는 편입니다.

     

    신한 리포트 보는 법신한 리포트 보는 법신한 리포트 보는 법

    기업 산업분석 탭으로 가면 신한금융투자의 여러 리포트들을 볼 수 있습니다. 리포트를 탭하면 PDF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PDF뷰어는 Adobe Acrobat Reader을 추천드립니다. 잡다한 기능 없고, 어떤 PDF라도 깔끔하게 볼 수 있어요. 무료버전만 써도 충분합니다.  삼성도 그랬지만, 신한의 리포트도 모바일에 보기에는 그리 최적화되어 있지 않아서 출력하시거나, 태블릿, PC로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를 클릭하면 공유 또는 사본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신한 리포트 보는 법 -PC

    신한 금융투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주소는 아래에 첨부했어요.

     

    [ 신한 금융투자 홈페이지 ]

     

    신한금융투자

     

    www.shinhaninvest.com

    신한 리포트 보는 법

    로그인을 하고 메뉴를 보시면 투자정보가 있을 겁니다. 클릭하시면 기업분석이 있는데, 여기에 신한 리포트들이 있습니다. 다른 섹터에도 리포트는 있지만, 해외주식 정보 보기에는 저쪽이 더 낫더라구요.

     

    신한 리포트 보는 법

     

    들어가면 이렇게 신한 리포트들이 보기 좋게 리스트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PDF 를 클릭하시면 PDF파일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신한 리포트 보는 법
    신한 리포트 보는 법

    나오는 팝업창에서 파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파일을 열면 분석 리포트를 볼 수 있고, 우측 상단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해서 다운 또는 인쇄가 가능합니다.(크롬)

     

    신한 리포트 보는 법 - HTS

    신한 HTS로도 신한 리포트 열람이 가능합니다. 신한금융투자 HTS 인 신한아이를 실행합니다.

     

    HTS에서 투자정보 탭에서 분석 리포트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기업, 산업 컨센서스 등을 읽을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을 더블클릭하면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 좀 더 편하게 하려면?

     

    2021.04.21 - [주식/투자 방법, 관련 기사] -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신한은행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건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증권 거래에 필요한 공동인증서(유료)는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야 하죠. 이제 인증서는

    kstock119.tistory.com

    2021.04.21 - [주식/투자 방법, 관련 기사] - 더 리치 The Rich 증권사 연동 방법

     

    더 리치 The Rich 증권사 연동 방법

    개인 포트폴리오 어플인 더 리치에서 증권사 연동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더 리치에서 연동 가능한 증권사는 키움증권, 삼성증권, 그리고 신한금융투자 입니다. 더 리치 어플이 없는 분들은 아래

    kstock119.tistory.com

    2021.04.21 - [주식/투자 방법, 관련 기사] - 삼성증권 리포트 보는 법 - 모바일, PC, PDF저장 방법

     

    삼성증권 리포트 보는 법 - 모바일, PC, PDF저장 방법

    모바일 어플 설치한 삼성증권 mPOP을 실행합니다. 삼성증권 어플이 없으면 삼성증권 계좌 개설하는 방법 을 참고하세요. mPOP을 실행하면 메인 화면 좌측 하단에 줄 메뉴가 있을 겁니다 클릭합니

    kstock119.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